11월 29~30일 서울 DDP 상영회 이어 12월 7일 덴마크서 진행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아시아 문화자원을 기반으로 국제 공동 창제작한 공연 ‘AFTER WAR 전쟁 후에’의 영상 상영회 및 컨퍼런스를 서울과 덴마크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전쟁 후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덴마크 오딘극단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3년 여간 제작한 것으로, 20세기 전반의 권력형 억압과 항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공연 콘텐츠이다.

<AFTER WAR 전쟁후에> 영상 상영회 및 컨퍼런스 포스터
영상 상영회 및 컨퍼런스 포스터

새로운 예술적 담론을 형성하고 국내외 공연 유통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한 이번 상영회 및 컨퍼런스는 11월 서울에 이어 12월 덴마크에서 진행된다. 

먼저 국내 행사는 서울디자인재단과 공동주관으로 오는 29∼30일 오후 4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랩 2층에서 열린다. ‘콘텐츠를 새롭게 디자인 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공연 영상 상영회 ▲국내외 창작진과의 열린 토론 ▲이동일 공동연출의 발제(국제 공동 창·제작 콘텐츠 ‘AFTER WAR 전쟁 후에’의 여정) 등으로 구성된다. 

또 이동일 공동연출의 사회로 진행되는 열린 토론에는 ▲배우 이영란 ▲음악감독 문현 ▲배우 최동혁 ▲비주얼 스토리텔러이자 스튜디오 오프비트 대표 최근우 ▲덴마크 북유럽연극실험실 오딘극단 대표 페어 갑 백 옌슨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어 12월 7일에는 덴마크 빌룬트 오딘극장에서 오딘극단이 매년 추진하고 있는 대표 겨울 공연 축제 및 워크숍 프로그램의 하나로 영상 상영회 및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전쟁 후에’ 공연의 세계 무대 진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AFTER WAR 전쟁후에> 공연 사진
공연 사진

ACC재단은 이번 영상 상영회 및 컨퍼런스를 통해 뉴노멀 시대의 국제 공동 창·제작 방법 및 콘텐츠의 변화에 대한 동향을 공유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쟁과 항쟁 그리고 두려움과 공포의 본질에 대한 열린 토론으로 새로운 예술적 담론을 형성하고, 교류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이번 영상 상영회 및 컨퍼런스는 콘텐츠의 변화 및 예술적 담론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뉴노멀 시대에 맞춰 콘텐츠 유통의 변화를 시도하고, 다양한 콘텐츠 교류와 협력 사업을 모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영상 상영회 및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