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1, 우수상 1, 금상 1, 은상 3 등 전원 수상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는 지난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양재AT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2018’에 참가한 푸드스쿨 6개팀 30명의 학생이 대상인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비롯해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조리대회로는 가장 규모가 크며, 일반부에서 고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조리인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는 총 6개팀(5인 1팀) 30명이 참가하여 라이브 요리 부문 대상(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1팀과 우수상(대회장상) 1팀, 금상 1팀, 은상 3팀이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대상인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한 찰떡궁합팀은 한식세계화 부문에 ‘닭 한마리 삼계룰라드(Chicken samgyeroulade)’로 도전했고, 심사위원들은 식재료의 신선함을 잘 살리면서 해산물과 육류의 맛이 어우러지는 완성도를 갖췄다고 평했다. 

찰떡궁합팀의 팀장인 김태원 학생은 “대한민국국제요리대회 준비 기간 동안 재료의 맛을 살리면서도 독특함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는데, 그 과정에서 실패와 좌절을 여러 번 겪었다. 팀원들이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가운데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김현숙 원장은 “청강 푸드스쿨은 팜푸드비즈니스전공, 푸드콘텐츠전공, 식품영양전공, 카페베이커리전공, 조리전공 등 5개의 전공이 개설되어 있어 요리와 베이커리 카페의 분야를 비즈니스로, 콘텐츠로, 식품영영학으로 창조적 시너지를 창출하는 국내 유일한 푸드 융합 교육 기관의 대표주자임을 자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대회의 대상 및 참가팀 전원 수상의 쾌거에 대해 “요리를 단순한 음식을 넘어 다양한 문화적 감성을 담아내는 고부가가치 콘텐츠로 바라보고 교육하는 푸드스쿨의 교육과정의 성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요리가 단순한 기술이 아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문화코드를 음식에 담아낼 수 있도록 인문학과 미술, 음악 등 예술 분야 교육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