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에듀윌

[뉴스워커 : 소비자뉴스팀] 서울시 공무원 시험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들이 막바지 시험준비에 한창이다. 서울시 7급,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은 오는 23일 실시된다. 시험은 오전 10시부터 실시되며, 응시자는 오전 9시 20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 한다.

7급의 경우 총 140분 동안 7과목을, 방호9급과 시설관리9급(총 60분/3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9급의 경우 총 100분 동안 5과목을 치르게 된다. 각 과목당 20문항씩 4지 택 1형 시험이다. 응시표, 신분증, 컴퓨터용 흑색사인펜, 수정테이프를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응시표는 서울시인터넷원서접수센터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시험문제에 대한 가답안은 시험당일 오후 6시에 공개되며, 이의 제기는 6/23(토) 18시부터 6/26(화) 18시까지 가능하다. 필기시험 합격자 명단은 8월 22일 수요일 오전 9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2018 에듀윌 7.9급 공무원 파이널 실전동형 모의고사’ 교재가 주목을 모으고 있다.

시험 직전 마지막 1점을 올리기 위한 ‘2018 에듀윌 7.9급 공무원 파이널 실전동형 모의고사’는 시험 전 실전감각을 끌어올리고 취약점을 점검 및 보완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재로,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 행정학, 행정법총론 등 6종으로 구성된다.

국어, 영어, 한국사의 필수과목은 총 16회분의 모의고사가, 사회, 행정법, 행정학의 경우 총 14회분 모의고사가 수록됐으며, 기출문제 재구성 및 파이널 모의고사로 구성됐다. 2018 공시 7, 9급 전 직렬 대비 실전과 가장 유사한 난이도의 동형 문항을 수록해 적중률을 높이는 한편, 핵심 지문과 어휘를 통한 복습을 통해 해당 회차의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했다.

수험생 수준별 해설과 출제자의 밀착 해설을 비롯해, 합격예측 서비스, 수준 체크, 약점 체크 등을 함께 제공한다는 점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특히, 실전동형 모의고사가 제공하는 합격예측 서비스는 자신의 맞춘 개수와 합격선 등의 기준을 제시해 합격 여부를 미리 예측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차별 약점을 기입할 수 있도록 해 취약점 확인 및 보완에도 용이하다.

도서 구입은 에듀윌 도서몰 및 예스24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이외에도 수험생들의 빠른 합격을 도울 ‘합격 풀서비스’ 및 ‘합격예측 모의고사’ 등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시 대비 제10회 합격예측 모의고사는 오는 21일까지 응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