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에 이어 또 다시 1억 조회 수… 중국에서만 7,500만 건 기록

▲ 롯데면세점 웹드라마 시즌2 '퀸카메이커' 포스터. (그림 왼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이준기, 슈퍼주니어 이특, EXO 찬열, 고원희, EXO 세훈, 황치열, 2PM 찬성

롯데면세점이 한류 열풍 가속화 및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웹드라마 시즌2 '퀸카메이커'가 지난 20일 누적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 웹드라마계 흥행불패 신화 이어가는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웹드라마 시즌2 '퀸카메이커'가 지난 6월 4일 첫 화 공개를 시작으로 총 7편의 에피소드가 모두 공개된 가운데 글로벌 매체 합산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롯데면세점 웹드라마는 시즌1 '첫 키스만 일곱 번째'의 1억 건에 이어 시즌2까지 연달아 흥행에 성공했다. 특히 중국 소후, 웨이보, 웨이신, 미야오파이 등의 매체들에서는 누적 조회 수 7,500만 건을 넘기며 돌풍을 일으켰다. 최근 한중관계가 개선될 조짐을 보이며 국내 면세업계가 기지개를 켤 준비를 하고 있는 가운데 올린 쾌거다.

롯데면세점 웹드라마는 롯데면세점이 자체 제작해오고 있는 문화관광 콘텐츠로서 16년 말 론칭했다. 시즌1 '첫 키스만 일곱 번째'에는 한류 열풍의 주역인 이민호, 지창욱, 이종석 등이 출연해 멜로에서부터 스릴러, 액션까지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드라마는 누적 조회 수 1억 건 돌파와 더불어 중국 내에서 ‘패러디 웹드라마’가 제작되는 등 큰 성공을 거뒀다.

시즌2 '퀸카메이커'는 한중관계 개선 및 전 세계의 세대를 초월한 한류 열풍에 힘입어 제작되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5월 말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티저영상을 선공개하고 제작 내용을 알리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슈퍼주니어 이특, 은혁, 신동, 희철과 뷰티크리에이터 쏭냥이 참여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퀸카메이커' 론칭의 기쁨을 함께했다. '퀸카메이커'는 롯데면세점 모델 이준기, 2PM 찬성, 슈퍼주니어 이특, 황치열, EXO 찬열, EXO 세훈 등 총 6인이 각 에피소드의 남자주인공으로 출연하고 고원희가 여자주인공 역을 맡았다. 외모에 자신이 없던 여행사 직원인 여주인공이 면세점의 숨어있는 미의 전령들을 만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을 담았다. 특히 슈퍼주니어 이특과 황치열이 '퀸카메이커'를 통해 연기자로서의 첫 발을 내딛으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슈퍼주니어 은혁은 데뷔 후 처음으로 드라마 OST에 참여해 큰 화제가 되었다. 드라마 배경으로는 롯데면세점 영업점의 쾌적한 쇼핑환경 및 편의시설과 다양한 브랜드 및 상품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 롯데면세점 웹드라마 시즌2 '퀸카메이커' 에피소드
EP1. 운명적인 만남
EP2. 저승사자? 미의 전령! - 찬성 편
EP3.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 이특 편
EP4. 너 같은 여자는 처음이야 – 황치열 편
EP5. 넌 내가 지켜 – 찬열 편
EP6. 그녀의 변신이 시작된다 – 이준기 편
EP7. 뜻밖의 선물 – 세훈 편

♦ 웹드라마 외 다양한 볼거리 제공… 출연진의 연기 및 OST 도전에 관심도 ↑

롯데면세점은 이번 웹드라마 시즌2 론칭을 고객 및 대중과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로 삼았다. 제작 사실 공개 시에도 기존의 언론사 및 관계자 중심 제작발표회 형식에서 벗어나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도입,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웹드라마 티저 및 하이라이트 공개, 출연진 응원 영상, 여주인공 고원희 전화연결, 퀴즈쇼 등 팬들을 위한 자리로 꾸몄다. 롯데면세점은 '퀸카메이커'의 본편 외에도 메이킹 필름을 함께 공개해 시청자들이 현장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퀸카메이커'를 통해 정식 연기에 도전한 가수들도 있다. 롯데면세점 모델 슈퍼주니어 이특과 황치열은 데뷔 후 처음으로 정식 연기를 선보여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밖에도 슈퍼주니어 은혁은 ‘어제보다 오늘 더 널’이란 곡으로 데뷔 후 첫 드라마 OST를 녹음했다. 해당 음원은 현재 국내 및 중국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웹드라마 시즌2 론칭 기념 특별 행사 진행
또한 롯데면세점은 '퀸카메이커' 론칭에 맞춰 특별 행사를 진행 중이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윌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는 4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고원희 캐리어’를 본떠 제작한 미니 파우치와 퀸카메이커 스티커를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타워동 9층에는 ‘퀸카메이커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 고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김보준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웹드라마 시즌2의 성공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한류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문화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퀸카메이커'는 네이버 TV캐스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소후, 웨이보, 웨이신 등의 롯데면세점 공식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국문, 중문, 일문, 중문간체, 중문번체 자막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