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우수, 일자리 창출, 고속성장, 사회공헌 등 4개 분야 40개 기업 포상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지난 21일(목) 엘타워 7층 그랜드홀에서 총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하이서울브랜드 신규가입 지정서 수여(2차) 및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 = SBA

이날 새롭게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되어 서울시장 명의의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지정서 수여를 받은 기업은 총 41개사였다. 또한 신규 지정과 별개로 40개사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하이서울브랜드 우수기업 시상은 ▲수출우수 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고속성장 기업 ▲사회공헌 기업 등 총 4개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한 기업에 수여됐다. 

먼저 수출우수 기업으로는 (주)벨로이, (주)선택인터내셔날, (주)영일교육시스템, (주)티쿤글로벌, 패숀팩토리(주), (주)한드림넷 총 6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분야에는 (주)민병철교육그룹, (주)앱코, (주)엔티시스, (주)유윈씨앤티, (주)인라이플, 콜럼비아헬스케어(주), (주)한빛안전기술단 총 7개 기업이 선정됐다.

또한 고속성장 기업 분야에서는 (주)드림아이씨티, (주)디오이엔씨, (주)디지털슈퍼맨, (주)렌쥴리에듀테인먼트, (주)밸류포인트, (주)시스메이트, (주)씨드아이글로벌, (주)씨스팡, (주)야놀자, (주)에스에프씨바이오, 엠포플러스(주), (주)여행창조, (주)와이즈유엑스글로벌, (주)유플러스아이티, (주)이에엠텍아이엔씨, (주)이즈파크, (주)틸론, (주)파이브지티, 포스텍네트웍스(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가장 많은 19개 기업이 수상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사회공헌 분야에서는 (주)복지유니온, (주)새누, (주)샤뽀, (주)아쿠아픽, (주)제이엔터프라이즈, (주)팜스빌, (주)펀비즈, 헤브론스타(주)를 포함한 총 8개 기업이 수상했다.

2018년 하이서울브랜드 신규기업 대상 지정서 수여(2차) 및 우수기업 시상식에는 신규 하이서울브랜드기업과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여한 기존 하이서울브랜드기업 대표를 포함한 총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열렸으며, 우수기업 시상식 이후 기업간 네트워킹 행사를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신규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총 41개사를 대상으로 지정서 수여 및 우수기업 시상 이후 신규 기업과 기존 기업 간 협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참석 기업의 개별 소개가 진행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는 단순히 지정서를 수여하는 행사에서 더 나아가 신규-기존 기업간 대표들의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를 추가로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하이서울브랜드’는 서울시 우수 혁신 중소기업에게 서울시와 SBA가 공동으로 부여하는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로, 중소기업에게 세계 10대 도시인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2018년 5월 현재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은 총 741개사가 지정되어 있으며, 기업별 평균 매출액은 약 12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평균 종업원 수는 약 47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평균 업력은 약 12년으로 서울에 소재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혁신적인 중소기업이 대거 집중되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지정서 수여를 받은 신규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의 경우 다양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또한 외부 협력 사업을 통해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다양한 성과 창출 목적으로 이뤄지는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의 비즈니스가 가능한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기업들의 협업을 기반으로 자생할 수 있는 토대를 적극적으로 마련해 실질적인 기업을 위한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울 경제 성장과 일자리 견인을 주도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강소기업으로 하이서울브랜드기업들이 집중 육성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동시에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SBA 일자리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하이서울브랜드 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고속성장, 수출우수 기업은 물론 사회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는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도 우수기업을 다수 선정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든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