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로레 ‘키즈징크락토’, 17종 유산균과 자연 유래 아연 함유 어린이영양제
더플로레 ‘키즈징크락토’, 17종 유산균과 자연 유래 아연 함유 어린이영양제
  • 이정아 기자
  • 승인 2018.06.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워커=이정아 기자]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더플로레는 유산균과 아연을 함유한 성장기어린이영양제 ‘키즈징크락토’를 선보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복합 배합한 신바이오틱스 어린이 유산균으로 장 기능이 약한 어린이의 장 건강을 찾아주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들이 편식이 심한 경우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기도 하고 스마트폰과 가까워지면서 예전에 비해 활동량도 줄어들기도 했다. 이런 잘못된 식습관은 영양불균형을 일으키는 것은 물론 아이의 장 속에 유해균을 증식시켜 어린이변비나 유아장염을 유발하는 등 장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 

또한 장에는 인체 면역세포의 70%가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 기능에도 악영향을 미쳐 각종 질환 및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아이의 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서는 어린이 및 유아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시키시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유산균에는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데 그 기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단일균주 제품을 먹이기보다는 복합균주 제품을 섭취시키기를 추천한다. 단,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시키거나 특이체질인 경우 과민반응을 보일 수 있어 적당량만 먹이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들이 섭취하면 좋은 유산균 균주에는 대표적으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가 있다. 해당 균종은 모유에서 유래한 유산균인데, 영유아 장염의 원인이 되는 로타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섭취하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김치에서 유래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도 꾸준히 주목을 받는 식물성 유산균이다. 최근까지 다양한 연구결과에 의해서 장 건강 개선과 아토피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균종이라고 밝혀지고 있다. 또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인해 뱃속에 찬 가스를 제거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다.

더플로레 키즈징크락토에는 락토바실러스 루테리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을 포함해 총 17종의 유산균 균주를 함유하고 있다. 그 중에는 발효유에서 유래한 특허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카제이’가 포함되어 있는데, 비피더스균을 선택적으로 증식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제품에 들어가는 유산균은 특허받은 동결 건조 코팅 기술을 적용해 생존률이 높다.

또 키즈징크락토는 어린이 및 유아 유산균 제품이면서 자연 유래 원료인 건조효모 아연이 더해져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키즈아연이 중요한 이유는 아연이라는 무기질 성분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하며, 평소 편식이 심하거나 입맛이 없는 아이들이 별도 보충해주면 좋기 때문이다. 여기에 초유분말과 소화효소가 부원료로 더해졌으며 합성 감미료와 착향료, 착색료,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D-소르비톨을 제외시켜 서 첨가물 걱정 없이 먹일 수 있다.

더플로레 관계자는 “바나나맛 분말로 제조되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어린이영양제 제품이며, 액체에 잘 녹기 때문에 아기유산균으로 섭취시키기에도 좋다”고 덧붙이며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키즈유산균과 아연을 먹일 수 있어, 고객들 사이에서 성장기 아이들이 챙기면 좋은 어린이유산균 추천제품으로 소개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