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부터 4월 7일까지 응시원서 접수

화순군의회(의장 하성동)가 의원 정책역량 강화와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지원관 3명을 모집한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4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이다.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응시원서를 접수받고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일반임기제 7급 대우로서 2년간 근무하게 되며, 근무실적평가에 따라 근무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채용인원은 일반임기제공무원 3명[행정7급 2명, 시설(토목)7급 1명]으로, 응시자격은 지역과 성별에 제한 없이 만 20세 이상인 성인으로 관련분야 실무경력을 요한다. 

정책지원관제도는 지난해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 시행으로 채용근거가 마련되었다. 화순군의회는 작년 2명의 정책지원관을 채용했고 올해 3명을 추가로 채용해 총 5명의 정책지원관을 운용할 예정이다.

정책지원관으로 채용되면 의원의 조례 제·개정·폐지, 예산 및 결산 분석, 행정사무감사, 의정자료 수집과 분석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하성동 의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정책지원관 채용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 의정활동이 더 강화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유능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의회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