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에듀윌

[뉴스워커 : 소비자뉴스팀]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단 한 권으로 완성하는 60일 합격 비법서 ‘2018 에듀윌 관광통역안내사 필기 1교시 60일 합격’ 교재가 6월에 이어 7월에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다.

본 도서가 이처럼 많은 수험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2017~2013 공개된 9회분의 전 기출문항을 분석해 이론과 문제에 녹였다는 데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은 1년에 단 한 번 있는 기회로, 이론은 이론대로, 기출은 기출대로 구성된 일반적인 교재로는 방대한 양을 효율적으로 학습하기에 무리가 있다.

이에 반해 에듀윌의 ‘관광통역안내사 필기 1교시 60일 합격’ 파트별 학습비법과 챕터별 출제비중, 빈출 키워드를 미리 확인해 학습전략을 수립하고, ‘이론-빈칸문제-기출&변형문제-모의고사’ 순으로 이어지는 4단계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완벽한 시험 대비가 가능하다.

교재는 단순히 이론만 나열하고 일차원적 문제로만 구성된 흔한 교재와는 차별화된다. 9회분 기출 전 문항분석을 통해 챕터별로 출제비중과 빈출되는 키워드를 정리해 전략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한 관광자원해설 과목은 핵심만 골라 암기할 수 있도록 표로 정리했다.

또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중요한 이론과 빈출되는 키워드를 정리할 수 있는 빈칸 체우기 문제를 수록해 학습 후 중요한 내용을 바로 바로 체크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저자가 직접 기출문제를 변형 출제한 확인문제를 수록해 실전 감각 향상에 도움을 준다.

교재 구매자에게는 저자의 퀄리티 높은 강의와 합격잡는 OX노트, 과목별 30일 합격플래너를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 강의인 1교시 ‘핵심정리&유형분석’ 강의는 기출 유형 분석과 동시에 전체 흐름 이해를 돕는 상세한 설명으로 합격을 앞당겨준다.

한편,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로 한국의 관광지를 안내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하는 관광통역안내사는 외국인관광객 증가 추세에 있는 현재, 취업이 유리한 유망직종으로 알려져 있다. 시험은 60점만 넘으면 합격할 수 있는 절대평가 시험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