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주임교수 및 BK팀장 이찬영)가 대만 국립가오슝 대학 대학원 응용경제학과와 국제 학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찬영 전남대 교수(왼쪽)과 Shao-Hsun Keng 대만 가오슝대학 교수(오른쪽).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찬영 전남대 교수(왼쪽)과 Shao-Hsun Keng 대만 가오슝대학 교수(오른쪽).

협약식은 지난달 23일 전남대 경영대학 2호관 박헌택 세미나실에서 전남대 김재호 경영대학 학장, 이찬영 대학원 경제학과 주임교수, Shao-Hsun Keng 대만 가오슝국립대학 응용경제학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교육과 연구를 위한 단기 교류 촉진 ▲대학원생들의 교육/연구 다양성 확대를 위한 단기 교류 프로그램 촉진 ▲국제 공동 회의/세미나/심포지엄/워크숍 개최 등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대만 가오슝 국립대학교는 대만의 가오슝에 위치한 국립대학으로, 인문사회, 경영, 법률, 과학, 공학 등 20개 이상 전공과 대학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종합대학이다.

이번 협약으로 BK 4단계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남대 대학원 경제학과는 국내외 공동연구 활성화를 통해 연구역량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글로벌 협력을 통해 지역혁신을 주도하는 개방형 연구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