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비즈니스가 22(내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부동산 트렌드쇼 2023'에 참가해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한 상업용 부동산 시장 공략을 위한 서비스 크레마오를 인기리에 선보이고 있다.

크레마오는 상가 투자자부터 부동산 개발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AI 알고리즘 서비스다.

이번 부동산 트렌드쇼 2023에서는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부동산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이 주목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프롭테크 기업들의 데이터 피칭 발표가 진행되고 있으며, 주거용 부동산 대표 서비스 직방과 상업용 부동산 대표 오아시스비즈니스를 포함한 총 10개사의 발표가 진행되고 있다.

크레마오는 오아시스비즈니스가 개발한 'AI 매출 예측 알고리즘 Delphi(이하 델파이')'를 활용하여 부동산 개발 검토에 필요한 사업 타당성 분석 작업을 자동화한 RPA 솔루션이다.

한편,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건설 부동산 시장에서 발생하는 정보 비대칭성 문제를 데이터와 기술로 해소하는 프롭핀테크(부동산 및 금융 테크) 기업이다.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 인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상업용 부동산 매출을 추정하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술 델파이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