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소방 방재기술의 고도화를 주제로 국내·외 최신 기술 전시 예정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2019 FIRE TECH KOREA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이 내년 8월 ‘선진 소방 방재 기술의 고도화(高度化)’를 주제로 개최된다.

2회를 맞이하는 2019 FIRE TECH KOREA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사)한국소방기술사회와 (주)마이스포럼이 주최하여 소방 방재 기술 활성화와 관련 기업들의 비즈니스 확대를 도모하는 장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기업은 바이어 고객 유치를 통해 영업 매출 증대를 꾀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 제2회 2019 소방방재기술산업전 온라인 사전 등록 오픈

지난해 개최된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에는 국내·외 약 100개 기업이 참여했고, 150개 부스에 다양한 전시 품목과 기술이 소개됐다. 첫 개최임에도 7,000여 명이 넘는 참관객이 방문하는 한편, 조사 결과 84% 이상이 재참가 의사를 밝힐 정도로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산업전의 전시 품목은 ▲소방정보시스템 ▲소방/화재예방용품 ▲구급안전용품 ▲내진설계 ▲계측/제어공학 ▲감지 및 센싱기술 ▲소방전기설비 ▲정보전달시스템 ▲피난유도 ▲내진/면진제품 ▲제품S/W ▲안전품질보증 ▲소방방재제품 ▲자동화재탐지설비 ▲제연설비 ▲개인안전장비용품 ▲방재설비 ▲소방기계설비 등으로 폭넓게 준비될 예정이다. 전시 참여 기업뿐만 아니라 참관객은 전시 품목을 통해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업계 신기술 및 트렌드를 확인하는 한편 대국민 소방 방재 안전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 전문성 강화를 위한 강연과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소방방재 현안 및 정책비전 ▲4차산업대응 IOT 기술을 활용한 소방방재 기술 특별강연 ▲소방 수리계산 및 내진기술 세미나 ▲소방기술사 CPD 전문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별도 비용 없이 전시장 내 모든 참관객이 수강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소방 방재 기술산업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등록의 경우 5,000원에 입장 가능하다.

전시회 관계자는 “참가 기업은 관련 기술의 전문성을 높이고 매출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한편 “지난해 참관객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던 만큼, 올해 또한 많은 이들에게 도움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