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손잡고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 4종 선보여

▲ 칠성사이다 X 멘디니 스페셜 에디션 4종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영구)가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Alessandro Mendini)’와 손잡고 한정판 ‘칠성사이다 X 멘디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칠성사이다 브랜드명인 ‘칠성(七星)’에서 착안해 이탈리아 디자이너 멘디니가 직접 디자인한 7개의 별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아 소장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에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칠성사이다X멘디니 스페셜 에디션은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7개의 별과 칠성사이다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개성 넘치는 7개의 캐릭터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별 모음 1종과 세 개의 캐릭터가 각각 담긴 3종 등 총 4종(250ml 캔)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에디션은 올 12월까지 한정 생산된다.

칠성사이다를 상징하는 7개의 별 캐릭터는 이탈리아어로 각 요일을 뜻하는 단어로 이름 지어졌다. 루네디(Lunedi, 월요일), 마르떼디(Martedi, 화요일), 메르꼴레디(Mercoledi, 수요일), 죠베디(Giovedi, 목요일), 베네르디(Venerdi, 금요일), 사바또(Sabato, 토요일), 도메니카(Domenica, 일요일)로 ‘매일 색다르게 일상을 함께하는 칠성사이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루네디, 메르꼴레디, 사바또를 넣은 스페셜 에디션 3종의 패키지 뒷면에는 ‘다 잘될 거야’, ‘웃어요’, ‘넌 매력적이야’ 등 각 캐릭터에 담긴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넣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디자인을 통해 밝고 희망적인 메시지와 웃음을 담아내려는 멘디니의 철학을 반영한 하나의 예술 작품과도 같다.”라며, “응원이 필요한 주변 사람에게 칠성사이다 별 캐릭터가 담고 있는 메시지를 직접 적어 함께 전달한다면 소소하지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이탈리아의 디자인 대부’로 불리는 포스트 모더니즘의 대표 디자이너이자 건축가로 대표작으로는 프루스트 의자, 그로닝거 미술관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