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스타광장에서 2018 크리스마스 씰 모금과 무료 결핵검진 실시

사진출처:대한결핵협회

[뉴스워커 : 소비자뉴스팀] 대한결핵협회(협회장 경만호)가 7일 신촌 스타광장에서 2018 크리스마스 씰 모금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8 크리스마스 씰과 굿즈를 진열하여 현장에서 직접 모금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고 검진차량을 이용해 무료 결핵검진(흉부 X-선 검사)을 실시했다. 또 이와 함께 ▲결핵 홍보물 배포 ▲2018 크리스마스 씰 컬러링 월 ▲인증샷 이벤트 ▲포토존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2018 크리스마스 씰의 주제는 ‘Be a Friend – DMZ에 살고 있는 멸종위기 동물 이야기’로 분단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변화하고 있는 DMZ에서 살고 있는 멸종위기 동물들이 사람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모습을 권소현 작가가 따뜻한 그림체로 완성했다.

특히 올해는 크리스마스 씰 이외에도 북마크(책갈피), 키링, 핀버튼(뱃지), 엽서, 머그컵, 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가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12월 중순 이후에는 한정판 크리스마스 씰이 특별 제작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2018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전국 우체국 창구 및 크리스마스 씰 온라인 쇼핑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학교와 직장 내 우편모금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국민의 소중한 참여로 조성된 결핵퇴치기금은 국내외 결핵사업의 재원으로 소중히 사용되고 있다.

한편 대한결핵협회는 전국 12개 지부 및 30여 개의 이동검진팀을 운영하며 집단 검진, 접촉자 검진, 취약계층 검진 등을 통해 연간 200만 명 규모의 결핵검진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결핵퇴치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