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고객감동으로 분양현장 집객률 상승

추워지는 날씨, 모델하우스들이 실속 있는 경품 및 이벤트로 얼어붙은 수요자들의 마음을 녹이고 있다.

부동산 경기침체가 길어지면서 모델하우스들이 수요자들을 위한 특별한 경품 및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모델하우스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유도해 분양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다.

특히 시기에 맞거나 생활과 밀접한 실속 있는 경품 및 이벤트는 그 특별함으로 인기가 높다. 본격적인 추위로 겨울이 한층 다가오면서 겨울을 나기 위한 준비가 각 가정마다 시작됐기 때문이다.

곳곳에서 겨울맞이 행사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시기에 맞는 모델하우스의 실속 있는 경품 및 이벤트는 분양성공의 기대감을 가져오고 있다. 실수요자들의 발길을 모델하우스로 쉽게 이끌어 자연스러운 분양 정보 전달을 할 수 있는 이유다

또한 모델하우스에 방문하는 이들이 주말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상당수 임에 따라 이들의 마음도 붙잡고 있다. 가정에 필요한 실속 있는 경품제공으로 겨울대비를 돕고 감성을 자극하는 이벤트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실제로 동부건설은 남양주 ‘도농역 센트레빌’ 모델하우스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겨울 맞춤형 경품인 삶는 세탁기, 김장 절임 배추 등 경품을 증정한다. 포스코는 ‘강릉 더샵’ 모델하우스에서 카드 쓰기와 연하장 쓰기, 장미꽃 증정 등 이벤트를 기획했다.

실속 있는 ‘겨울나기’ 모델하우스 단지는?

동부건설은 선착순 분양을 시작하는 남양주 ‘도농역 센트레빌’ 모델하우스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에 제공되는 삶는 세탁기는 삶음 기능이 특화돼 있어 면역력이 떨어질 겨울철 세균제거 기능으로 건강함을 돕는다. 또한 동절기 배춧값이 급등한 요즘 경품으로 제공되는 김장 절임 배추가 김장 걱정을 덜어준다. ‘도농역 센트레빌’은 ‘House Buy House 계약제’ 조건을 처음 적용한 아파트로 소비자 선택에 따라 발코니확장비 지원 등의 1:1 고객 맞춤형 지원 및 분양대금의 일부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이 단지는 지하3층~지상22층 아파트 9개동으로 전용면적 기준 59∼114㎡ 중소형 아파트 총 457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바로 앞 남양주IC를 통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잠실역은 10분대, 강남역은 20분대 그리고 시청까지는 30분대에 진입 가능하다. 특히 중앙선 도농역, 구리역 모두 이용할 수 있고 2017년 이후에는 지하철8호선(구리역)이 연장될 예정에 앞으로 강남으로 출근이 더 편리해진다. 인근에 왕숙천 체육공원, 황금산 등이 있고 도농체육공원, 이마트, 도농도서관 등의 문화행정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한양대병원 등의 편의시설, 미금초, 동화중•고 등의 학교가 가깝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김포 한강신도시 Ab-11 블록에 분양하는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 모델하우스 에서는 김장철을 맞이해 계약자 및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김장배추를 나눠준다. 또 모델하우스를 찾은 고객들에게 주말프로모션으로 100% 당첨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2~21층, 22개동 총 1711가구 규모로 구성됐으며 전용 68~84㎡의 중소형으로 공급한다. 교통편으로 여의도까지 20분, 강남은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김포간 48번 국도도 단지와 연결된다. 외곽순환도로 김포IC도 인접하며, 수도권 광역급행버스 M버스 운행으로 교통 여건이 좋아졌다. 편의시설로 한강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 이용을 할 수 있고,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가깝다. 단지 인근에 유치원 및 사회체육시설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천안시 백석동 121-3번지 일대에 분양하는 ‘천안백석2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에서는 폭등한 배추값으로 고심중인 고객들을 위해 매주 주말 포기김치 추첨행사를 진행 중이다. 모델하우스 한편에는 ‘아이 키우기 좋은 집’ 컨셉으로 특화하여 제공될 커뮤니티 시설인 맘스카페가 체험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8개동 규모로 전용 84~220㎡ 총 1562가구로 구성됐다.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전철 등 광역교통망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환서초가 있으며 환서중이 내년 개교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설 백석도시개발지구는 천안의 신 주거 중심지로 삼성전자 천안사업장, 백석산업단지, 탕정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조성돼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포스코건설이 강원도 강릉시 입암동에서 분양 중인 '강릉 더샵' 모델하우스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카드 쓰기와 연하장 쓰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됐다. 현재 주말마다 ‘Fun Fun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제기차기와 미니 농구, 다트 게임을 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3층 13개 동으로 전용 74~84㎡, 820가구로 구성됐으며 모든 가구가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지난 9월 25일 중앙선(용문~원주) 개통으로 교통이 편리해 졌으며 단지 가까이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해 홈플러스,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이 있다. 교육시설은 성덕초, 강릉중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기본 시설은 물론 `키즈&맘`을 컨셉트로 한 작은 도서관, 카페, 코인세탁실 등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