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혜택을 선보이고 있는 아파트들이 그 특별함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실수요자들을 위한 마케팅이 치열해 지고 있는 가운데 건설사들은 아파트 판매 촉진을 위한

국내 최초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라는 신선함으로 그 동안 찾기 힘들었던 분양성공의 가능성을 기대해 보기 위해서다. 비슷비슷한 혜택들이 넘쳐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은 상대적으로 부각이 될 수 있다. 다른 곳에서 누릴 수 없다는 특별함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국내 최초와 같이 눈에 띄는 특별함이 없는 단지들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기 매우 어렵다. 건설사들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분양가 할인이나 중도금 무이자, 이자 후불제 등의 금융혜택은 다른 곳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아파트 시설 및 서비스들은 뚜렷한 차이 없이 제공되고 있다.

이에 국내 최초라는 특별한 타이틀로 혜택을 제공하는 아파트들이 인기다.

실제로 동부건설은 국내 최초 현금없이 새 아파트를 계약할 수 있는 House buy House 계약제를 개발해 도농역 센트레빌에 처음 시행했다. 특별한 계약제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부동산 시장 침체기에도 도농역 센트레빌 모델하우스에는 시행 첫날인 지난 16일(금)부터 3일 동안 약 1만여명이 다녀갔다.

대림산업은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쌍방향 아파트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을 e편한세상 마포3차에 적용했다. 특별한 에너지 관리 서비스로 난방비 급증과 함께 에너지 절약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진 요즘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최초 특별한 혜택 갖춘 아파트는?

동부건설이 선착순 분양 중인 경기도 남양주시 도농동에 위치한 ‘도농역 센트레빌’은 국내 최초 현금없이 새 아파트를 계약할 수 있는 House Buy House 계약제 조건을 처음 적용했다. 이곳은 지하3층~지상22층 아파트 9개동으로 전용면적 기준 59∼114㎡ 중소형 아파트 총 457가구로 구성돼 있다. 발코니확장 등 혜택을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1:1 고객 맞춤형으로 지원해 주며 분양대금의 일부를 현금으로 돌려 주는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 바로 앞 남양주IC를 통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잠실역은 10분대, 강남역은 20분대 그리고 시청까지는 30분대에 진입 가능하다. 특히 중앙선 도농역, 구리역 모두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017년이후에는 지하철8호선(구리역)이 연장될 예정에 따라 앞으로 강남으로 출근이 더 편리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 왕숙천 체육공원, 황금산 등도 가까이에 위치해 주변환경이 쾌적하며, 인근에 도농체육공원, 이마트, 도농도서관 등의 문화행정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한양대병원 등의 편의시설, 미금초, 동화중•고 등의 학교가 인접한 것도 장점이다.

 

대림산업이 분양 중인 서울 마포구 용강동 일대 용강3구역을 재개발한 ‘e편한세상 마포3차’는 입주민들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쌍방향 아파트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가구별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한다. 'e편한세상 마포3차'는 지상 11~21층 아파트 9개동으로 전용 59∼123㎡, 총 547가구로 구성돼 있다. 지하철 5호선 마포역까지 도보로 약 3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마포역 다음 정거장인 공덕역은 지하철 6호선 및 공항철도 경의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차로 5분 이내에 올림픽대로 및 마포대로에 도달할 수 있으며 단지 내에서 한강 시민공원까지 최단거리로 도달할 수 있는 연계 도로를 계획 중이다. 인근에 염리초, 숭문중•고,광성중•고 등의 학교가 위치하고 이마트 공덕점·용산 전자랜드·현대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있다.

한화건설이 일부 잔여가구를 분양중인 서울 성동구 성수동 '갤러리아 포레'는 피난사다리 (하향식 피난구용 내림식사다리)를 국내 최초로 아파트 가구 내 대피공간에 적용했다. 이곳은 서울시립대 도시방재안전연구소와 업무 협약을 맺어 초기 설계단계에서부터 방재성능평가 컨설팅을 진행했다. RF카드방식의 무인경비시스템과 함께 24시간 즉시 출동 경비 시스템 또한 갖췄다. 갤러리아 포레는 지하 7층, 지상 45층 2개동 전용 233∼377㎡, 총 230가구로 구성됐다. 대교와 영동대교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10분이면 닿으며 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된다. 뚝섬을 지나가는 분당선 연장 구간이 내년 개통 예정으로 입주 때부터 이용할 수 있다. 뚝섬에는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테마파크 건설을 추진하고 있고 호텔 오피스 백화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금성백조주택이 분양하는 동탄2신도시 A17블록 ‘힐링마크 금성백조 예미지’는 국내 최초 1층에 테라스까지 만들어 복층으로 건설된다. 힐링마크 금성백조 예미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12개동 전용 74~84㎡, 총 485가구로 구성됐다. 경부고속도로가 남북을 통과하고 기흥동탄IC가 인접할 뿐만 아니라 북측으로는 동탄2신도시 대로와 가깝다. KTX, 고속버스, 광역급행버스(BRT)를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가 800m 거리에 위치해 있는 만큼 도보로 이동하기도 쉽다. 단지 인근에 초ㆍ중ㆍ고교가 계획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GS건설의 경기도 고양시 식사동에서 분양 중인 '일산 자이 위시티’는 국내 최초로 아파트단지 안에 전기자동차를 도입해 친환경 웰빙 아파트로서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특히 공원을 방불케 하는 녹지시설로 100년 이상 된 적송만 1500그루 등 총 2300여 그루의 소나무가 식재돼 있다. 일산 자이 위시티는 지하 2층~지상 30층 43개동 전용 112~276㎡, 총 4683가구로 구성됐다. 제2자유로와 광역급행버스(M버스), 경의선 복선전철 백마역, 풍산역과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 이용이 편리하다. 동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일산 아람누리 아트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편의시설이 가깝고 고양국제고와 함께 원중초, 양일중 등이 배치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