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는 끝났다. 대한민국 젊은이여, 주저 없이 세상의 전위(前衛)를 향해 돌격하자!

여기 시대를 앞서간 각국 영웅들이 모였다. 꽤 익숙한 오프라 윈프리(미국), 무라카미 하루키(일본)부터 다소 생소한 이탁오(중국), 산도르 초마(헝가리)까지. 16개국 30명의 영웅들은 대한민국 청년들을 향해 한목소리를 낸다. “우는 소리 그만하고 어서 일어나 세상으로 돌격하라!”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에서 꿈과 희망을 일깨우는 젊은이들에게 야심작으로 박근형 박사의 돌격 영웅전을 출간 하였다.

아무런 꿈도 열정도 없이,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에 몰두하는 젊은이들. 그렇게 지쳐 방황만 하는 그들. 따뜻한 위로를 건네며 축 처진 어깨를 두드려 주는 것은 좋다. 문제는 그렇다고 삶은, 세상은 조금도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세상의 전위에 서서 한 시대를 이끈 영웅들. 대한민국 젊은이 누구나 그들처럼 될 수 있다. 명심할 점은 심장을 뛰게 하는 것은 튼튼한 두 다리와 강인한 정신력이지 몸에 밴 나태와 머릿속 지식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이미 6권의 저서를 낸 저자는 활기차고 간결한 필치로 영웅 일화 30편을 소개한다. 한 편, 한 편이 끝날 때마다 아쉬움이 들 만큼 속도감과 재미를 선사한다. 더 이상 덧없는 ‘위로로 포장’한 자기계발서는 이 험한 세상에 지침이 될 수 없다. 이제는 ‘열정으로 무장’한 영웅들의 이야기 ‘돌격영웅전’과 함께 힘찬 발걸음을 내디뎌 보자.

▲ 저자 박근형 박사 / 돌격 영웅전 책표지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