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 속 경쟁력 향상을 위한 자격증 취득 열기 뜨거워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취업 시장이 좁아지면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구직자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사회 흐름에 따라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직업들에 도전하는 이들도 많다.

특히 민간자격증 취득은 새롭게 유망 직종으로 떠오른 직업들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 되고 있다. 이에 전문적인 자격증 교육을 제공하는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총 51종의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다.

그중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교육 과정은 학교를 중심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유형을 숙지하고, 사고 유형별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연수원 혹은 수련시설 안전 관련 교사, 사설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또는 프리랜서 지도자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반려동물 관련 사업이 최근 크게 성장함에 따라 반려동물관리사도 취득 열기가 뜨거운 민간자격증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의 기본 개념과 역사 등의 이론을 설명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의 종류별 특성과 관리법 학습을 통해 질병예방 등 다양한 측면에서 반려동물을 케어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이다.

해당 자격증 교육 과정은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하면 반려동물 행동 교정사, 펫 매니저,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등의 세부 진로로 연계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한국사이버진흥원(한국사이버진흥평생교육시설)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와인소믈리에,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안전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등 총 51개 1급, 2급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제공하는 51개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쿠폰 코드에 'korea'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혹은 한국사이버진흥원tv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