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를 통해 경영의 신 세상을 만나보세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독서습관” 안계환 저자가 전하는 영상메시지
독서를 통해 경영의 신 세상을 만나보세요!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체코 출신 작가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는 이런 말을 했다.
“책을 읽는 자는 여러명의 인생을 살지만, 책을 읽지 않는 자는 한사람의 인생 밖에 살 수 없다.”

‘한국독서경영센터’의 대표이자 ‘성공하는 사람들의 독서습관’을 쓴 안계환 대표는 책에 대한 밀착 의지를 밝히고 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책을 통해 한 사람의 인생이 완성되어지고, 책을 통해 보다 폭넓은 사고와 지혜를 깨닫게 된다는 것이다.

안계환 대표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그 후 국내 IT산업 인력의 메카라 불리는 ‘삼성SDS’에 입사한 후 2000년 당시 벤처 창업의 붐에 편승하여 ‘아스템즈’라는 회사를 동료들과 함께 창업하게 된다.

‘아스템즈’는 솔루션 컨설팅 및 구축, web pos 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로 삼성SDS, 한국도시바 등의 협력사들을 두고 있다.

하지만 안 대표는 회사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리더인 최고경영자와 가고자하는 꿈이 달라 자신이 꿈꾸는 큰 세상으로 뛰어들게 된다.

안 대표가 뛰어든 세상은 책을 매개로하는 독서경영에 관한 것이었다. 현재는 이 분야에서 강연을 비롯한 대학 강단에 서고 있으며, 독서경영에 관련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혀 새로운 세상으로 뛰어든 안 대표에게 궁금한 것 생겼다. “독서경영이라는 전혀 새로운 세상에 뛰어든 것에 대한 두려움은 없었냐”고. “많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안 대표는 “해 보지 않고는 누구도 알 수 없다”고 했다. “그곳에 가 보지 않고는 그 길이 인생의 정답인지, 오답인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남들이 얻는 게 모두 진주는 아니다”고도 말했다.

해서 일단 가슴이 시키는 일이라면 가서 부딪치고 싸우면서 변해가야 한다는 것이다.
안계환 독서경영포럼 대표가 전하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독서경영의 세상을 접해보는 것을 어떨까!

※본 영상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부크스토리’에 정식 게제될 예정입니다. 안계환 대표와 많은 소통이루시기를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