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뉴스 캡쳐
노현정, 박상아 ‘자녀 부정입학 혐의 검찰 조사’

전직 아나운서이나 현대가의 며느리로 들어간 노현정(32)씨와 연기자이자 전두환 전 대통령의 며느리 박상아(40)씨가 자녀를 외국인학교에 부정입학 시킨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19일 인천지검 외사부에 따르면 “노현정씨와 박상아씨의 자녀가 (외국인학교 입학)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는데도 학교에 입학한 정황이 포착됐다”며 “이달 중에 노씨와 박씨를 소환해 정확한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는 것이다.

현행법상 외국인학교에 입학하려면 부모 가운데 최소 한 명이 외국인이거나 학부모가 자녀와 함께 3년 이상 외국에 체류해야 한다 입학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반면, 노씨와 박씨의 자녀는 외국 체류 기간이 3년을 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노씨와 박씨는 검찰의 수사 초기부터 수사 선상에 올랐지만 다른 학부모처럼 브로커에게 돈을 주고 입학관련 서류를 위조하지는 않은 것으로 조사돼 1차 기소 대상에서는 제외됐다.

검찰은 자녀 부정입학 사실이 입증되면 업무방해 혐의 등으로 사법처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한편 검찰은, 앞서 자녀를 외국인학교에 부정입학시킨 학부모 47명을 기소했다. 인천지법에서 열린 선고공판에서 학부모 21명이 징역 6~ 10월, 집행유예 2년, 80~200시간의 사회봉사를 선고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