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광모 지음

▲ 양광모의 신작, 비상(날마다 30초, 새롭게 태어나는 나)
보다 나은 삶을 향해서 나아가는 사람들의 마음을 다잡을 멋진 경구로 가득한 책. 저자가 지천명의 나이에 깨달은 멋진 인생을 가꾸기 위한 삶의 경구 365개는 읽는 이로 하여금, “잘 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올바른 삶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어제의 내가 아닌,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저자가 제시한 명쾌한 아포리즘은 어제의 지치고 힘든 내가 아닌 밝고 희망찬 나로 변화시키기에 충분하다. 쾌도난마처럼 간명하게 삶의 해답을 알려준다.

모든 것이 달라지는 30초 [희망 메시지]를 띄운 저자는 “아무도 내게 인생이 무엇인지, 청춘의 시기는 어떻게 값지게 보내야 하는지, 결혼과 부부관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노년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귀띔해주지 않았다.”고 아쉬워한다. 하지만 그는 지천명의 나이에 이르도록 자신이 깨지고 넘어지면서 터득한 희망 메시지를 통해서 많은 독자들이 자신의 삶에서 ‘작은 지혜와 마음의 평화를 누리길’ 바라고 있다.

죽고 싶은 만큼 고통스러운 실패와 좌절의 순간에도 어떻게 희망을 잃지 않을 수 있는지, 어떻게 절망을 희망으로 바꿔 충전할 수 있는지를 그는 이 책에서 명쾌하게 해답을 제시한다./

저자 양광모는...
경희대 국문학과 졸업 후 SK텔레콤노동조합위원장, 도서출판 <목비> 대표,(주)블루웨일 대표, 한국기업교육협회 회장을 역임했다.‘인맥관리’가 곧 ‘자기관리’이며 나아가 ‘인생관리’라는 모토를 갖고 휴먼네트워크연구소 소장, 한국기업교육협회 회장, 청경장학회 회장, 다음 카페 「교육의 모든 것」 운영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맥관리의 지혜를 널리 알리고 있다. 「KBS 뉴스 9」(KBS), 「경제매거진 M」(MBC), 「김방희의 시사플러스」(KBS 라디오), 「직장인 성공시대」(EBS 라디오) 등의 방송에 출연했다. 또한 인터넷 한겨레, 한경닷컴, 《머니투데이》 등에 칼럼을 연재하는 동시에 청와대 · 외교통상부 등의 정부기관, 삼성 · 현대 · 포스코 · KT · GS 등의 기업, 연세대학교 · 경희대학교 · 단국대학교 등의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다음 카페 「교육의 모든 것」을 운영하면서 인맥페스티벌 등의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만남을 이끌고 있다.

저서로는 『인간관계 맥을 짚어라』, 『당신만의 인맥』, 『100장의 명함이 100명의 인맥을 만든다!』,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소통』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