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0권의 책을 읽은 안상헌, 그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힐링에 대한 이야기는...

책을 통해 다른 사람과 세상을 발견하는 것은 지식이다. 그 지식을 통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지혜가 된다. 우리는 책을 읽으면서 세상의 의미들을 발견하고 동시에 자신의 모습을 확인한다. 멘토와의 대화 부크스토리에서 책속에서 자신을 찾은 '책벌레 안상헌'을 만났다.

소위 책들 속에서 아이디어를 얻거나 지혜를 깨닫게 된다고들 하지만 진정 자신을 찾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반면, 여기 수 많은 책들 속에서 자신을 찾은 한 사람이 있다. 책벌레 안상헌 작가이다. 책속에서 자신을 찾는 방법... 안상헌 작가가 소개하는 평범하지만 비범한 비결을 들어보자.

◆고사성어에 푹 빠진 고교시절= 안상헌은 고교시절 많은 사람이 그렇듯 특별하지 않았다. 다만 유독 책을 가까이하는 정도 였을 뿐...

그런 안상헌에게 특별함을 전해 준 선생님이 있었다고 한다.

어느 날 사회선생님이 수업시간 내내 수업은 하지 않고 들려준 ‘와신상담’이라는 고사성어에 얽힌 이야기가 머릿속 깊이 쓰며든 것이다. '와신상담'은 중국의 춘추시대 월나라 왕 구천과 오나라 왕 부차에 얽힌 이야기다. 안상헌은 그 이야기에 빠져들었고 이 후에는 옛 역사가 담긴 고사성어에 심취했다고 한다.

바로 그 순간이 지금의 안상헌 자가를 있게 한 전환점이었다.

수십권의 책을 집필하면서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온 안상헌은 자신에게 필요한 관심거리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과의 연계를 통해 다른 것들을 알 수 있는지에 대한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작가 안상헌의 서재를 영상메시지를 통해 들어보자!

저자 안상헌은 Meaning 독서경영연구소 소장이며, 인터넷 홈페이지 ‘좋은 책 이야기’ 운영하고 있다. 또 KBS 1TV ‘문화공감’ 진행(2010~2011)했다.

저서로는 『모든 것을 고객중심으로 바꿔라』/『생산적 책읽기50』/『Change, 왜 변화하지 못하는가』/『생산적인 삶을 위한 자기발전노트 50 』/『안상헌의 내 삶을 만들어준 명언 노트』/『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자신감』/『홍크』/ 『미치도록 나를 바꾸고 싶을 때』/『생산적 책읽기 두번째 이야기』/『경영학보다는 소설에서 배워라』/『이건희의 서재』/『어떻게 일할 것인가』/,『인문학 공부법』등이 있다.

※본 영상은 현재 리웍스미디어사가 개발 중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멘토와의 대화 부크스토리’를 통해 소개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