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경력 진짜 데이터분석가의 강의, 과정 이수 시 취업연계·커리어 향상에 활용 가능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4차산업혁명시대로 접어들며 빅데이터분석, 인공지능분석 등 관련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데이터사이언스 전문 교육기관 와이즈인캠퍼스가 데이터사이언스 교육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에 나서 눈길을 끈다. 

최근 여러 교육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앞다퉈 개설하고 있으나 일부 기관의 경우 실전 경험이 많은 전문 데이터분석가가 아닌 프로그래머, 코딩 경험자나 대학원을 갓 졸업해 경험이 부족한 데이터분석 석박사, 대학교수를 강사로 내세워 비싼 수강료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교육 내용으로 수강생들의 빈축을 사기도 했다.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분석 및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 중인 와이즈인컴퍼니가 운영하는 와이즈인캠퍼스의 '빅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 데이터사이언스 과정'은 진짜 데이터분석 전문가가 강의하는 데이터사이언스 교육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 와이즈인캠퍼스, 빅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 데이터사이언스 과정 교육생 모집

해당 과정은 15년의 데이터분석 경험이 있는 김원표 대표(한양대 겸임교수)가 대표 강사로 나서 직접 온라인 강의를 제작·구성해 살아있는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을 진행한다. 분석명령어 의미를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수강생의 이해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다.

교육과정은 데이터분석과 시각화(모듈1), 텍스트마이닝(모듈2), 머신러닝(모듈3), 딥러닝(모듈4)로 구성된다. 데이터분석이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혀 없는 수강생이라도 기초적인 분석부터 머신러닝, 딥러닝까지 단기간 내에 섭렵할 수 있도록 쉽고 명쾌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수 시 자격증 발급을 통해 취업연계, 커리어 향상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4개의 모듈을 묶어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주별 소과제, 모듈별 프로젝트수행 등 교육을 넘어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경험도 제공 중이다. 그 외에도 20여 개 데이터분석 관련 환급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데이터분석의 전후방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와이즈인캠퍼스 관계자는 "취업, 커리어 향상을 원하는 교육 희망 수강생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지난 2018년 중반 교육 오픈 후 300여 명의 교수, 연구원, 분석가들이 해당 과정을 수강했으며 만족스러운 평가를 남겼다"고 전했다.

한편 와이즈인캠퍼스는 현재 2019년 5월 6일 개강하는 2기 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1기에 참여한 수강생에게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더 질 높은 교육과 운영을 기획 중이며, 조기 등록 수강생을 위한 할인 및 교재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