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은 홈 인테리어와 건축자재 복합매장인 매장인 ‘에이스 홈센터&홈데이 용산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스 홈센터&홈데이 용산점은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공구∙철물∙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에이스 홈센터(이하 홈센터)’와 인테리어 리모델링과 신개축을 전문으로 하는 ‘홈데이’가 한 곳에 위치한 결합형 매장이다.

홈센터와 홈데이의 결합형 매장은 집 수리에 필요한 상품들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고, 인테리어 상담과 시공까지 한 곳에서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용산점은 지난 해 9월 기존 홈데이 목동점에 홈센터가 통합된 데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

목동점의 경우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 등 각기 다른 관심을 가진 고객들의 방문이 증가하며 집객효과를 누리고 있다. 자연스럽게 매장을 둘러보며 인테리어 시공상담부터 필요한 물품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 고객들의 재방문과 시공 건수도 늘고 있다. 실제 매장통합 전후 3개월 기준으로 홈데이는 상담고객이 124%, 계약 금액은 71%나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유진그룹은 홈센터와 홈데이 브랜드 간에 상호보완적 효과기 높을 것으로 보고 기존의 홈데이 잠실점을 비롯해 향후 신규 오픈하는 매장들도 결합형 매장으로 운영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 중에 있다.

에이스 홈센터&홈데이 용산점은 서울 용산구 구(舊) 전자랜드 별관에 위치해 있으며, 영업면적 2,704㎡(818평형)에 지상 2층 규모다.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공구∙ 페인트∙생활용품 등 10여개의 다양한 카테고리에 가정용부터 전문가용까지 아우르는 총 4만여 가지의 상품을 갖추고 있다. 상품 규모로는 홈 인테리어∙건축자재 전문 오프라인 매장 중 국내 최대 규모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