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삼성 갤럭시, LG 옵티머스 등 최신 스마트폰뿐 아니라 2G 폰· 3G 폰 구형 폴더폰 복구도 가능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최근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데이터를 복구해야 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디지털 데이터 복구란 사라지거나 지운 사진, 동영상, 문자메세지, 문서파일, 음성녹음, 통화기록조회, 메모, 일정, 인터넷접속기록, 카카오톡, 기타 메신저(위쳇,라인,밴드,텔레그램대화방) 등을 되살리는 작업 또는 컴퓨터 등의 고장이나 파손, 침수, 화재 등으로 인해 데이터에 접근이 불가능한 것을 새로운 저장 장치로 옮겨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가운데, 디지털 포렌식 및 메모리 복구 전문기업 ‘서치데이터(대표 최규종)’가 다양한 디지털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 디지털 포렌식 기반한 휴대폰 복구 기업 '서치데이터', 카카오톡복구·하드디스크복구·USB메모리복원 제공

현재 ‘서치데이터’는 컴퓨터·노트북수리 및 휴지통 복구, PC카카오톡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 SSD복구, USB복구, CCTV복구, 블랙박스복구, 보이스레코더(녹음기), CF카드·SD메모리카드 복구, 삭제된 파일 복구, 랜섬웨어복구, 랜섬웨어파일복구, 랜섬웨어사진복구, 랜섬웨어바이러스복구, LOCKY랜섬웨어복구, 랜섬웨어CCC복구, 서버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부팅이나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인식이 안 될 때 물리복구가 가능하며, 빠른 포맷 및 파티션 삭제와 같은 논리복구와 데이터 영구 삭제도 가능하다고 서치데이터 측은 설명했다. 

최근에는 애플사의 아이폰, 맥북, 아이맥, 프로, 에어 등의 데이터복구 서비스 또한 진행하고 있다.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 LG 옵티머스 등 최신 스마트폰 복구도 가능하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 복구, △갤러리 사진복구, △동영상복구, △통화내역복구, △문자메시지복구,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및 무한부팅, △아이폰 안켜질때 △전원 안켜짐 등에 관하여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2G 폰, 3G 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지운 문자메시지 복구와 사진복구, 전화번호부(연락처)복구, 수신되거나 발신된 핸드폰 통화내역(기록)조회 복원도 가능하고, 망가지거나 핸드폰 물에 빠졌을때의 데이터 복구도 가능하다.

한편, 서치데이터는 국내 유일한 대법원특수감정업체로 경찰·검찰·법원 등에 수많은 휴대폰 증거 수사 협조를 도왔으며 국립과학수사원 포렌식 솔루션 공급을 위한 직원교육 및 시연, 연예인 다수 복구 등 데이터 복구 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세월호 침수사고 당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로 출연하여 휴대폰 복구 재능 기부를 통해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70여 건의 스마트폰 복구 결과를 유가족 동의하에 제공했으며, TV조선 뉴스판에 출연해 북한 스마트폰 관련하여 자문을 제공한 바 있다.

최근에는 이혼소송, 외도관련 상간녀소송 및 상간남소송, 미투관련 성추행 및 성폭행(강간)사건, 사기 사건, 데이트폭력, 협박, 자살 사건이나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및 카톡 사기, 강력범죄 연루 사건 등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핸드폰을 복구해서 경찰과 검찰 및 법원에 제출할수 있도록 휴대폰증거감정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서치데이터 측은 “최근 디지털 데이터 복구를 원하는 고객이 많아져 디지털 복구 기술에 대한 수요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복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치데이터’ 고객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