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소형 경량의 광각 렌즈 XF16mmF2.8 R WR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후지논 XF16mmF2.8 R WR은 24mm(35mm 환산 기준)의 화각과 최대 조리개 값 F2.8을 지닌 고화질 광각 렌즈다. 무게 155g, 길이 45.4mm의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고도의 기동성을 앞세운 APS-C 사이즈 센서의 X 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와 결합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결과물을 선사한다.

8군 10매(비구면 렌즈 2매 포함)로 구성된 이 렌즈는 최적의 비구면 렌즈 배열을 통해 구면 수차와 상면 만곡을 최대한 억제하여 프레임 중앙에서 주변부까지 선명한 초고화질의 사진을 제공한다. 또, 스테핑 모터를 사용한 이너 포커싱 시스템을 적용, 촬영 거리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도 조용한 AF(Auto Focus)를 실현해 실내 인테리어 사진은 물론 풍경 및 천체 촬영 시에도 추천된다.

거친 환경에 대응하는 견고함도 눈길을 끈다. 렌즈통을 실링 처리하고 불소로 코팅하여 방진, 방습 성능이 뛰어나며, 비가 오거나 먼지가 많은 야외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을 지원한다. 여기에 영하 10도에서도 견디는 방한 기능을 탑재해 계절에 상관없이 즐거운 사진 촬영을 만끽할 수 있다.

XF16mmF2.8 R WR의 가격은 499,000원이며, 청담동 후지필름 스튜디오 및 전국 후지필름 체험존(TP ZONE)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임훈 사장은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활용성을 자랑하는 광각 렌즈 XF16mmF2.8 R WR은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해 사진 촬영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러리스 카메라와 최적의 밸런스를 갖추고 어떤 환경에서나 뛰어난 결과물을 선사하는 렌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은 초광각에서 초망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촬영 스펙트럼을 커버하는, 미러리스 렌즈 중 가장 탄탄한 구성의 34종 X 마운트 렌즈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의 폭넓은 사진 욕구를 충족시키며 호평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