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30일부터 1020세대 및 65세 이상의 시니어층 대상으로 기간 정액 로밍요금제인 ‘맘편한 데이터팩’의 혜택을 대폭 강화한 요금제 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1020세대를 위한 ‘맘편한 데이터팩 청춘두배’와 시니어층을 위한 ‘맘편한 데이터팩 시니어통화+’다.

‘맘편한 데이터팩’은 고객이 정액요금을 지불하고 일정 기간 동안 정해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 정액 요금제로, 3일·5일·7일·10일·20일 총 5종으로 구성돼 해외 체류 일정에 맞춰 원하는 이용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통신3사 중 유일하게 ‘3일(72시간)’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어, 3박 4일이나 3박 5일로 짧게 동남아 여행을 가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 대용량 데이터에 음성전화 수신까지 무제한 무료로 쓸 수 있다는 점에 편의성이 높아 현재 자사 로밍 요금제 중 가입 비중이 가장 높다.

먼저 ‘맘편한 데이터팩 청춘두배’는 청소년층과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경제력은 상대적으로 낮고 데이터 사용 니즈는 매우 큰 만 10세~29세 고객 대상으로, 기존 5종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대폭 늘렸다. 이에 따라 ▲3일 기존 2GB에서 4GB로, ▲5일 3GB에서 6GB, ▲7일 3.5GB에서 7GB, ▲10일 4GB에서 8GB, ▲20일 4.5GB에서 9GB로 확대된다. 맘편한 데이터팩의 음성수신 무제한 무료 혜택도 동일하며 음성발신이 필요한 경우 대용량 데이터로 보이스톡(mVoIP)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맘편한 데이터팩 시니어통화+’는 데이터보다 비교적 음성통화가 보다 친숙한 만 65세 이상 시니어층를 대상으로, 매일 20분 수준의 무료 음성발신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따라서 ▲3일 60분, ▲5일 100분, ▲7일 140분, ▲10일 200분, ▲20일 400분 음성 발신서비스를 무료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음성 수발신이 한층 자유로워진 셈이다.

맘편한 데이터팩 대상 국가는 아시아를 비롯해 북미와 유럽 등 총 60개국이며, 최근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과 호주, 뉴질랜드,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도 포함되어 있다. 요금제 이용 기간 내에 60개 국가 중 어느 국가를 방문해도 국경 없이 동일한 데이터로밍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여러 국가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다.

LG유플러스 김시영 MVNO/해외서비스담당은 “작년 로밍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음성수신 무제한 무료 혜택을 포함한 요금제 서비스 혁신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혜택을 강화한 맘편한 데이터팩 2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로밍 상품을 지속 출시하여 LG유플러스의 1등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혜택이 강화된 맘편한 데이터팩은 해외에 방문하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8월 말까지 시험 운영되며 이후 정규 상품 전환을 검토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서비스 신청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해외로밍 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