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은 14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김연명 항공안전기술원장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섬이 아닌 대륙의 관문으로, ‘하늘길을 열다’』 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연회는 송영길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평화와 먹고사는 문제연구소가 주관한다.

강연자로 나서는 김연명 항공안전기술원장은 ‘통일시대를 대비한 남북한 항공분야 협력과제’를 주제로 북한의 항공교통 체계의 분석과 한반도 항공협력의 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를 주최한 송영길 의원은 “한반도 협력의 시대는 기다린다고 오는 것이 아니라 미리 준비해 나가는 것” 이라고 말하며, “이번 ‘길을 열다’ 연속 강연회를 통해 항공 · 전기 · 철도 · 관광 · 도로 · 해양 분야의 남북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준비했다” 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가 주최한 ‘섬이 아닌 대륙의 관문으로’ 『길을 열다』 연속 강연회는 14일 ‘하늘길을 열다’ 김연명 항공안전기술연구원장을 시작으로, 5월 16일 ‘전기길을 잇다’ ‘남북경협시대 전기계의 역할’ 토론회, 6월 12일 ‘기찻길을 열다’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 6월 18일 ‘관광길을 열다’ 김영현 현대아산 전무, 7월 2일 ‘자동차길을 열다’ 이강훈 한국도로공사 부사장, 7월 9일 ‘바닷길을 열다’ 양창호 해양수산개발원장 초청 연속강연회가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