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의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가 ‘박재범(Jay Park)’, ‘조대’, ‘필독’ 등 3명의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마운틴듀 한정판 에디션은 참여 아티스트의 개성 및 가치관이 담긴 3가지 디자인에 총 3개 패키지(250mL, 355mL 캔 및 400mL 페트병)로 출시됐다.

박재범은 그래피티 아티스트 ‘백하나’와 함께 크루를 캐릭터화하고 음악적 영감과 활동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겠다는 ‘무한’의 가치를 작품에 그려냈다. 조대는 영문 이름 ‘JODAE’를 마운틴듀 고유 색상을 이용해 특유의 거침 없는 스타일로 표현했으며, 필독은 긍정적으로 즐기며 살아가는 마음을 시그니처 로고인 입술 드로잉과 함께 작품에 녹여냈다.

한편, 마운틴듀는 지난 4월 18일부터 28일까지 홍대 라이즈 호텔에서 ‘듀 스튜디오(DEW STUDIO)’를 열고, ‘나만의 마운틴듀’ 캔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 투표를 통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작품 중 최종 우승작을 선발하고, 7월경 4번째 아티스트 에디션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아티스트 에디션 출시를 비롯해 힙합, 그래피티와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주 타깃인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콘셉트인 ‘너만의 개성을 보여줘! (Show me Your SWAG!) 마운틴듀!’를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