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이정아 기자]크라운출판사의 베스트셀러 <완전합격 제과제빵기능사>의 저자 김창석(사진)이 제과제빵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하여 저자 강연회를 연다.종로호텔제과직업전문학교의 부학교장이자 크라운출판사 '완전합격제과제빵기능사'의 저자인 김창석의 강연은 오는 5월 25일, 오후 12시 영풍문고 종로본점에서 진행된다.

최근 디저트, 브런치 등이 인기를 끌면서 제과제빵기능사를 취득하려는 수요도 덩달아 늘고 있다. 제과제빵기능사는 케이크와 쿠키를 만드는 제과기능사, 부재료를 사용해 빵을 만드는 제빵기능사로 나뉘며, 제과제빵기능사는 제과와 제빵 둘 중 하나만 필기를 합격하면 실기 응시가 가능하다. 때문에 자신에게 좀 더 편한 필기를 먼저 합격한 후 다른 분야 실기에 도전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김창석 저자는 (주) 브랑제리 드 삐에르 근무, (주) 중국 청도 고려당에서 근무하였다. 김창석 저자는 제과기능사 자격증 및 제빵기능사 자격증, 베이킹마스터 자격증, 케이크디자이너 자격증, 쇼콜라티에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현재는 종로호텔제과직업전문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또한 크라운출판사의 <완전합격 제과제빵기능사 필기시험문제>, <완전합격 제과제빵기능사 실기시험문제>, <2019 최단기 3일 완성 제과제빵기능사 기출총정리문제> 외 다수의 책을 집필했다.

김창석 저자는 이번 강연회에서 제과제빵기능사 취득 후에는 어떤 진로 및 창업의 방향이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과 기능사 필기시험을 합격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에게 시험을 위한 마지막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5월 25일 영풍문고 종로본점에서 진행되는 저자 강연회 신청은 크라운출판사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