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없는 과외바다, 일반적인 과목부터 각종 언어 및 예체능까지 검색 가능

▲ 과외매칭 플랫폼 과외바다, 과외선생님 통합검색 서비스 선보여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과외매칭 플랫폼인 과외바다는 과외 통합검색 서비스를 선보이며 과외 선생님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검색엔진을 도입했다. 

이전 서비스는 중국어과외, 일본어과외, 영어회화과외 등 일반적인 어학 과외만이 조회가 가능했다. 하지만 새롭게 바뀐 과외바다 통합검색 서비스로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키워드 검색 활용이 가능해졌다. 따라서 영어, 중국어 등과 같은 일반적인 어학 외에도 소수의 어학 과외도 과외바다를 통해 쉽게 검색하고 찾을 수 있다. 

어학과외 외에도 과외를 구하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검색이 가능하다. 자소서, 입학사정관, 코딩과외, 회계과외, 토익과외, 대학생과외 등과 같은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과외 검색도 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과외 검색이 가능해진 과외바다의 서비스로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자신에게 필요한 과외를 찾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수월해졌다. 

과외중개사이트인 과외바다는 과외를 원하는 개인이 직접 과외선생님을 검색하고 합의하는 과외매칭 플랫폼이다. 일반적인 과외중개사이트는 대부분 첫 달 과외비의 50~100%를 수수료로 요구하고 있다. 반면 과외바다 서비스는 과외를 원하는 학생이나 과외선생님, 모두 수수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했다. 

이용자는 과외바다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지역별 및 과목별로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국어, 수학, 과학과 같은 일반적인 과목 외에도 음악, 각종 악기 수업, 사진, 연기 등 보다 다양한 주제별로 분류가 되어있어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이용할 수 있다.

과외를 구하는 학생은 사이트를 통해 과외 선생님의 상세한 프로필, 과외 정보와 금액 등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과외바다는 회원 가입한 대상에 한해 무료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과외바다 관계자는 "수수료 없는 과외매칭 플랫폼 과외바다를 통해 과외를 원하는 학생부터 과외선생님까지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원하는 과외를 검색할 수 있다"며 "과외바다를 통해 대학생과외, 토익과외, 각종 언어과외 등 다양한 과외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