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인터넷서포터

[뉴스워커 : 소비자뉴스팀] 지난 6월, 본격 시행된 경품고시제는 이른바 ‘인터넷(유선) 단통법’으로 불리우고 있으나 경품고시가 정확한 용어이다. 경품고시로 인해 인터넷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사은품의 최대 금액이 정해진 가운데, 자연히 인터넷 속도와 종류 혹은 SK∙LG∙KT 인터넷결합상품 IPTV비교 추천 가입의 주의사항 등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전문적인 상담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검증된 인터넷비교사이트나 가입센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경품고시제가 시행되기 전에는 ‘SK LG KT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TV(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 인터넷 지원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TV인터넷결합상품 비교 상담과 통신3사 요금 및 인터넷가입 혜택 분석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은 인터넷가입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인터넷과 IPTV 결합상품 기준으로 통신3사의 최대 현금 사은품은 상품권 포함 초고속인터넷 100메가의 경우 최대 38만원, 기가인터넷 500메가 이상은 최대 43만원으로 제한되었기 때문이다. 경품고시제를 위반한 업체는 1건당 100만원의 과태료 또는 영업정지를 선고받게 된다. 

반면, 이처럼 경품고시제 시행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법 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최악의 경우 소비자까지 소송에 휘말릴 수 있어 신중하게 인터넷요금 비교사이트를 선정해 이용해야 한다. 특히 SK LG KT 등 인터넷 통신사 비교 변경을 통해 인터넷신규가입을 진행 할 경우, 휴대폰 결합 할인 외에 인터넷 현금 사은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되 지급 일정이 체계적으로 갖춰진 업체를 이용해야 자신의 개인정보도 안전할 수 있는 기반이 있는 곳으로 판단될 여지가 있다. 

대표적으로, SK LG KT 기가인터넷 및 TV 요금 결합 상품과 관련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상담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인터넷서포터’다.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도 명성이 높았던 것은 물론, 인터넷 현금 지급 무사고를 자랑하며 소비자브랜드대상 및 혁신기업대상으로 연속 6회를 수상한 바 있어 소비자들에게 신뢰가 두텁다. 

이에 대해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 속도에 대한 조언을 전해왔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익숙한 인터넷 가입 속도는 인터넷 100메가, 500메가 중 사용 용도에 따른 추천된다. 인터넷 백메가는 유튜브, 웹 서핑, 사무 업무 등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속도고, 인터넷 500메가 또는 그 이상의 속도는 게임이나 주식 등 인터넷 활용도와 속도에 매우 민감한 사람에게 적합하다는 것. 

또한 통신 3사(LG, SK, KT)마다 휴대폰+인터넷결합상품이 있어 다양한 결합상품을 활용 가능하다. LG의 가족무한사랑, SK의 온가족프리와 온가족플랜, KT의 총액결합할인 등 TV인터넷가입 조건 및 혜택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이 달라질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원룸인터넷설치, 오피스텔인터넷설치, 아파트인터넷설치, 자취방인터넷설치를 고려하는 사람 또한 LG, SK, KT인터넷가입사은품을 최대로 받길 원한다면 ‘인터넷서포터’에서 가입을 하고 인터넷사은품을 안전하게 지급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 대표번호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속하고 정확한 1:1 맞춤형 최저 요금 설계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