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뉴스워커= 김은동기자] 강지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은 왜 직접 경찰에 신고를 하지 않은 걸까.

10일 김남국 변호사는 채널A ‘사건상황실’과 인터뷰에서 긴박한 상황에선 피해자가 자신이 있는 곳을 경찰에 정확하게 설명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배상훈 전 서울경찰청 심리분석관은 YTN에서 "이 여성분들이 감금되어 있다고 하셨는데 본인이 거기서 주무셨다고 하면 어떻게 감금됐는지 모르겠다. 그것에 대한 논리적인 해석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보여진다"고 말했다.

이어 "가해자와 피해자 사이에서 누구 중에 신빙성이 있느냐에 관한 싸움이다. 문자를 통해서 신고를 해 달라고 한 것이기 때문에 피해자의 진술 자체의 신빙성, 이게 굉장히 문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A씨와 B씨는 회식 후 강지환의 집으로 옮겨 2차로 술을 마셨고, 잠을 자던 중 피해를 입었다고 진술했다. 강지환은 변호인을 선임하고 2차 조사를 앞두고 있다. 강지환은 경찰 조사에서 ‘술을 마셔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네티즌들은 "단정 짓긴 아직 이르고 수사가 필요하다", "지인에게 연락해서 지인이 112 에 신고했다는게 이상하다", "상식적으로 이해불가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