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된 노래타운 ‘준코’의 25년 장수비결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노래타운의 원조 ㈜준코가 전국 매장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 모습으로 선보인다.

1997년 오픈한 외식업체 준코노래타운은 현재까지도 전국 수백여 개 체인점을 운영하며 무한리필, 노래타운 등의 특색 있는 컨셉을 선보이며 차별화 된 노래타운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준코의 25년 장수비결은 체계적이고 개성 있는 매장 운영 시스템이다. 준코는 이러한 장점을 살려 올해부터 전국 매장 리모델링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젊은 공간으로 거듭날 방침이다.

▲ 준코 노래타운, 리모델링으로 새로운 변신

준코는 클럽모드 반주기, 클럽 조명 등을 도입해 웅장한 사운드와 화려한 TV 영상 송출로 한층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른 분위기를 원한다면 ‘노래방’ 버튼을 눌러 보편적인 형태의 노래방 공간으로 전환 가능하다.

준코의 대표 서비스인 뷔페식 리필바도 변신했다. 라면, 스낵, 오뎅탕, 스파게티, 화채 등 21가지 메뉴로 대폭 확장됐다. 또 10가지 이상의 서비스 안주 또한 무제한 리필되며, 아이스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간식도 무료로 제공된다.

또 준코는 안주의 신선도 및 동일한 맛과 양 등을 유지하기 위해 안주의 원팩화를 실시하고 있다. 야채는 매일 원팩 형태로 공수해 신선한 안주를 제공하고 있고, 각종 과일도 신선도 유지를 위해 지역과일업체를 이용해 당일 신선한 과일만 납품 받아 사용한다.

간편원팩 개발로 전직원이 손쉽게 일괄적인 맛을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발 공정 루트별로 테스트 하고 있으며, 자사 제품 개발은 물론 oem생산으로 지속적인 품질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전문 시설이 구비된 준코는 크리에이터, BJ, 유튜버 들이 즐겨 찾는 장소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가수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매달 선정된 준코 가수왕은 준코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준코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리모델링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변화로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준코는 SNS채널을 통해서도 리모델링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유튜브 ‘준코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