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유산균,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1일 권장량 지키며 섭취해야"
모유유산균,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1일 권장량 지키며 섭취해야"
  • 김은동 기자
  • 승인 2019.08.13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BS)

[뉴스워커= 김은동기자] 모유유산균이 관심이다.

최근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 ‘기분 좋은 날’에서는 “뱃살을 빼는 데 효과가 있다”면서 모유유산균의 효능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이기호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모유에 유산균이 있다. 기존의 유산균은 사람의 분변에서 분리된 것이고, 모유유산균은 어머니의 모유에서 분리된 균”이라고 설명했다.

이 전문의는 이어 “모유는 흡수가 잘 되는 단당류를 소화가 잘 안 되는 다당류로 바꿔주는 작용을 한다”면서 “흡수가 안 되고 변으로 빠져나갈 수 있어서 체지방을 분해하고 백색 지방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고 했다.

모유유산균 여성의 모유에서 유익한 미생물을 분리해 해양한 것이다. 모유에는 많은 영양성분이 포함돼 있고 사람의 몸에서 유익한 수백 종의 미생물들이 살아서 활동하고 있다.

평소 사람이 음식을 먹으면 소장에서 탄수화물을 소화해 단당류로 변환된다. 그러나 모유유산균은 음식물의 단당류 성분을 다당류로 바꿔 몸 밖으로 배출한다.

또한 장내 비만세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섭취시 유의할 점도 있다. 모유유산균을 과하게 먹을 경우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모유유산균의 1일 권장량을 지키며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