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분위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주 청약접수를 진행한 부산 구서 SK VIEW, 브라운스톤 연제, 아크로힐스 논현이 모두 청약 1순위 마감된 것. 이번 주에도 서울 재개발, 동탄2신도시, 미사강변도시, 지방 혁신도시 등에서 유망 분양 물량이 쏟아져 이 같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이번주에는 청약접수 12곳, 당첨자 발표 11곳, 당첨자 계약 10곳, 견본주택 개관 11곳 등이 예정 돼 있다.

23일 현대건설이 서울 강서구 공항동 4-8번지 일대 긴등마을을 재건축 해 공급하는 ‘마곡 힐스테이트’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15층 8개 동, 전용면적 59~114㎡ 총 603가구 중 316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9호선 신방화역을 도보 5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방화대로,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몰, 이마트, 강서농산물도매시장, 서남물재생센터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공항초, 공항중, 방화중, 공항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같은 날 대우건설이 충북 충주시 안림동 954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충주 2차 푸르지오’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25가구로 구성된다. 금봉대로, 계명대로, 충원대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충주종합운동장, 건국대학교병원, 충주공용버스터미널, 충주시청, 충주시립도서관, 메가박스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국원초, 충주북여중, 충주여중, 충주중앙중, 한림디자인고, 대원고, 국원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25일 현대건설이 서울 양천구 신정동 1035-1번지 일대 신정4구역을 재개발한 ‘목동 힐스테이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지하 2층~지상 22층 15개동, 전용면적 59~155㎡ 총 1,081가구 중 426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5호선 신정역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차로는 신월로, 중앙로, 경인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단지가 목동 상권과 가까워 목동 현대백화점, 이마트 목동점, 신트리공원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인근에 양명초, 신서초, 신서중, 신서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같은 날 포스코건설이 경기 구리시 갈매지구 C2블록에 공급하는 ‘구리 갈매 더샵 나인힐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 전용면적 69~84㎡ 총 857가구로 구성된다. 경춘선 갈매역, 신내역,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서울지하철 6호선 신내역, 서울지하철 8호선 별내역,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등의 개통도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별내점, 홈플러스 신내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별내지구에 들어서는 초대형 복합단지 메가볼시티 개발도 예정돼 있다. 교육시설은 서울여대, 삼육대 등이 인접해 있고 지구 내 유치원 1곳,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이 들어설 예정이다.

같은 날 우방이 대구 동구 괴전동 516-1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안심역 우방 아이유쉘’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18층, 전용면적 84㎡ 총 351가구로 구성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안심역을 도보 10분이면 이용할 수 있고 안심로, 동대구IC, 대구국제공항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반야월점, 롯데마트 율하점, 롯데아울렛 대구율하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송정초, 강동초, 강동중, 강동고 등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