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이정아 기자] IT 기술이 발달하면서 좋은 면도 있지만, 악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통신매체를 이용한 범죄는 실시간으로, 광범위하게 무작위로 퍼져나가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필수적이다. 1초만에 수 많은 사람들에게 바로 영향을 줄 수 있어 빠르게 대처하는 게 필수적인데, 신상정보를 퍼트리는 것이나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몸캠피싱은 화상채팅, 혹은 피팅모델 알바 등을 이용해 전신이나 신체 일부를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것이다. 특히 피해자들의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된 목록에 동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협박을 받은 즉시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협박범들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유포하는 것 외에도, 유투브나 P2P사이트, SNS 등으로 유포하는 경우도 있어 한 번 퍼지면 겉잡을 수 없이 퍼져나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만약 개인이 대처하려고 하면 속도도 느리고, 기술이 부족해 유포를 막기가 어렵다.

퍼블소프트(Pubble Soft)같은 IT보안회사를 찾는다면 동영상 유포 자체를 차단할 수 있다. 퍼블소프트 PB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드는데,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다음 개인의 상황에 맞는 대처 방법을 제시한다.

퍼블소프트에서는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몸캠동영상을 전달하지 못 하게 하는 것 외에도, 유포 중이라 해도 그 경로를 파악해 SNS, P2P사이트 등을 모두 확인하고 동영상을 삭제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관리하고 있다.

퍼블소프트는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몸캠피싱 피해자가 언제든 문의할 수 있도록 24시간 내내 문의사항을 받고 있다. 오랜 경력을 통해 자체적인 기술을 개발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