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전 계열사의 채용공고부터 입사지원서 작성, 결과 확인까지 한곳에서 가능한 통합 채용포털 ‘LG 커리어스’를 1일 오픈했다.

입사 지원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채용 관련 정보를 얻고 더욱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LG는 계열사별 채용을 실시해오고 있어 이전까지는 각 계열사별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입사지원서를 작성해야 했다.

‘LG 커리어스’에서는 인사담당자와 입사 선배들의 조언, 인사제도, 직무정보 등 다양한 입사지원 콘텐츠도 제공한다.

특히 LG는 이번 통합 채용포털 오픈과 함께 지원자들의 편의는 높이고, 부담은 줄이기 위해 채용 시스템을 변화시켰다.

LG는 먼저 하반기 신입 공채부터 계열사별 서류지원 시기 통일, 3개 회사까지 지원 가능하게 했다.

아울러 더 많은 입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대 3개 회사까지 지원이 가능해진다.

기본적인 채용 절차인 ▲서류 전형 ▲공통 인적성 검사(LG Way Fit Test) ▲면접 전형 순은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입사지원서 상 공인 어학성적 및 자격증은 해당 역량이 필요한 직무 지원자들만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 사진, 가족관계, 현주소 등 입력란은 없애 입사지원서 상 공인 어학성적 및 자격증은 해당 역량이 필요한 직무 지원자의 경우에만 입력하면 되고, 수상경력, 어학연수, 인턴, 봉사활동 등 스펙 관련 입력란을 없앴다.

또 지원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채용 상 반드시 필요한 정보가 아니면 받지 않는다는 취지에서 주민등록번호, 사진, 가족관계, 현주소 등 입력란도 없앴다.

대신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관심이나 직무 관련 경험 및 역량 등을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원자들의 실제 직무수행 역량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 각 직무별로 특화된 전형도 실시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마케팅 직무는 인턴십, 해외영업 직무는 영어 면접, 소프트웨어 직무는 코딩 테스트 등을 실시하는 방식이다.

LG 관계자는 “지원자들의 잠재된 역량과 능력을 찾아낼 수 있는 채용 방안을 계속 발굴해 선진 채용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 커리어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관심 채용 분야를 설정하면 관련된 채용공고가 있을 때 SMS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고, 기존에 저장했던 입사지원서를 다시 활용할 수도 있다.

또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입사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청각 장애인을 위해 웹 접근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