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KICT 브랜드 총서 ‘글로벌 건설시스템’ 발간을 기념하는 전문가 토론회를 2011년 9월 23일 오전 9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건기硏은 직면해 있는 국가적 현안과 사회적 과제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연구원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저탄소 녹색도시, 그린도로, 스마트 SOC, 고효율 물관리, 안전한 국토, 글로벌 건설시스템, 신 국토 창출 등 7대 브랜드를 선정했다. 그리고 이 브랜드들을 연구 사업으로 구체화하는 동시에 정부의 관련 정책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브랜드 총서를 발간했다.

오는 9월 23일 열리는 ‘KICT 브랜드 총서 발간기념 전문가 토론회’는 연구원이 발간한 다섯 번째 브랜드총서인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건설 시스템’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국내 유수의 정부 관계자 및 산・학・연 전문가들과 나누고자 개최되는 것이다.

참고로 이번에 발간된 브랜드총서인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건설 시스템’에는 국내의 건설산업이 세계적 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해 필요한 건설조달・관리 시스템의 발전방향, IT 융복합 건설기술과 국토공간정보 구축 및 활용방안 등 관련 기술・정책대안이 이번 브랜드 총서에 잘 설명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