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층이 원하는 생생한 창업정보와 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장이 열린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YTN Science와 청년층이 원하는 생생한 창업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신개념 토크콘서트 ‘청년창업 런웨이’를 추진한다.

‘청년창업 런웨이’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으로 창업한 청년 기업가의 창업경험을 중심으로, 창업 컨설팅 전문가의 객관적인 분석이 곁들여져, 진행자+창업 기업인+창업 컨설턴트+대학생(청중)이 참여하며 소통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관심 있는 사람은 직접 토크콘서트에 참석하여 방청하거나, 향후 방송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6월에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YTN 공개홀에서 2회 개최되며, 7월에는 대전 KAIST와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첫 녹화인 6월 11일(수, 19:00)에는 ‘청년 창업의 핵심요인’을 주제로 ‘설렘으로 뜨거운 진짜 인생을 향해’와 ‘빛나는 청춘, 더 빛나는 아이디어’라는 두 개의 소제목으로 진행된다.

진행은 이제 본업인 개그맨보다 스타강사로 더욱 유명해진 김영철 씨가 맡는다.

첫 번째 강연(설렘으로 뜨거운 진짜 인생을 향해)에서는 서울대 치의대출신으로 모바일 결제시스템과 투표시스템을 개발한 비바리퍼블리카의 이승건 대표와 홍채인식 게임을 개발한 고교생 창업인 이한규 씨가 도전성을 주제로 강연하고, 두 번째 강연(빛나는 청춘, 더 빛나는 아이디어)에서는 영상에 자막을 넣는 앱을 개발한 뱁션의 서영화 대표와 스마트 교육시스템 관련 기업 아이카이스트의 김성진 대표가 창의성을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엔젤투자회사 퓨처플레이의 류중희 대표가 창업 컨설턴트로 출연해 청년 창업을 위한 객관적인 분석과 조언을 할 예정이다.

‘청년창업 런웨이’는 YTN Science를 통해 매주 목,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며, 첫 방송은 6월 26일이다.

창의적 아이디어의 구현,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방청에 참가할 수 있으며, 6월 9일부터 온라인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에서 댓글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미래창조과학부 노경원 창조경제기획국장은 “청년창업 런웨이가 창조경제의 주역인 청년층의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자극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