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선수의 동계올림픽 금메달 이후 건강미를 겸비한 꿀벅지를 탐내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과거에는 일률편향적으로 가녀린 몸매를 추구하던 것과 달리 적당한 근육을 갖춘, 탄탄한 라인의 몸매가 각광을 받는 시대가 도래했다.

이 때문일까.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요법을 주로 하던 방식에서 최근에는 다양한 운동을 이요한 이색다이어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 발레다이어트는 체감보다는 칼로리 소모 양을 늘려 건강미를 유지하는데 장점이 된다.<사진=관련업체>
꾸준히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발레와 수영 다이어트가 그 중 하나. 이 두 운동은 실제로 체감하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되는 양이 많은 것이 장점이다.

이 중 하체 근육을 단련시키는 발레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간단한 동작에서도 상당한 근력이 요구되기 때문인데, 전체적으로 몸의 균형을 잡으면서 여성스런 라인의 근육 발달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지방이 분해되는 효과가 있어 하체 비만 다이어트에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건강전문가의 설명이다.

클리닉CF 최명석 원장은 “발레나 수영다이어트 같은 운동은 하체비만다이어트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준다” 며 “의무감으로 매일 운동을 하는 것 보다 흥미를 가지고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오랜 기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