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예년보다 빠른 추석이 다음 주로 다가왔다. 많은 사람이 추석 선물로 건강식품을 준비하는 가운데 편강한방연구소가 이색 통계 자료를 발표해 시선을 끌고 있다.

편강한방연구소 관계자는 “그 동안 대중들에게 녹용은 ‘장년층 이상만 섭취하는 건강식품’이라는 편견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그러나 ‘구전 녹용’이 첫 출시 된 2016년 이후 지난달까지 매출 통계자료를 분석하면 ‘구전 녹용’의 구매 연령대는 전 세대에 걸쳐 다양하게 분포 돼 있다”고 전했다.

이어 “통계 자료에 의하면 ‘구전 녹용’ 구매층은 10대부터 90대까지 분포돼 있다. 특히 30대부터 70대 구매층에서는 연령대 간 큰 편차 없이 고르게 구매를 하고 있다는 통계가 나왔다”며 “이는 녹용이 이제 장년층만 섭취하는 건강식품이라는 편견이 이미 깨졌다는 반증이다. 앞으로 ‘구전 녹용’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식품으로 대표될 수 있도록 ‘최고의 재료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편강한방연구소에 따르면 2016년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달까지 ‘구전 녹용’ 전 제품군의 약 30%(서울 기준)가 서울 강남 지역에서 판매되면서 소비자들 간에 일명 ‘강남 녹용’이라는 별칭이 붙은바 있다.

녹용은 뉴질랜드산 보다 러시아산이 훨씬 고가이다. 편강한방연구소가 조사 전문 기관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해 7월 3일부터 23일까지 주요 온•오프라인 243개 매장에서 총 453건의 나라별 녹용 판매 가격을 조사한 결과, 러시아산 녹용이 뉴질랜드산 녹용보다 100g당 약 42% 가격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17년 관세청 ‘나라별 녹용 수입 가격’ 자료에서도 러시아산 녹용이 뉴질랜드산 녹용 대비 kg당 약 73%정도 높은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전 연령층에 사랑받고 있는 ‘구전 녹용’은 편강한방연구소가 고품질 러시아 아바이스크산 원용(元茸)으로 만든 건강식품이다. 

편강한방연구소 관계자는 “구전 녹용은 녹용 중에서도 귀한 분골, 팁이 포함 된 상대 부위와 홍삼, 삽주, 복령, 감초, 숙지황, 작약, 천궁, 당귀, 황기, 생강, 대추 등 국내산 천연재료만을 사용했다”며 “특히 지난달 1일 새로 출시 된 ‘구전 녹용 진’은 품절이 될 만큼 추석 선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구전 녹용 진’은 곧 재출시 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첼라크 빅토르 러시아 아바이스크 농장 대표는 “이곳이 녹용 생산에 있어서 기후나 환경이 최적의 사슴 사육지”라고 강조했다. 그는 “총 6,000마리 정도의 사슴을 사육하고 있는데 어떠한 농장과도 비교할 수 없는 뛰어난 품질과 생산량을 자랑한다”며 “우리 농장에서 생장하는 사슴들은 모두 자유방목으로 산작약, 개밀 등의 천연 약초를 먹고 살며 최적의 녹용을 만들어 낸다”고 설명했다. 

구전 녹용 제품군은 맞춤형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들에게 추석 선물을 고를 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꾸준한 사랑을 받는 가장 대표적인 제품인 ‘구전 녹용’ ▶순하게 담아낸 ‘구전 녹용 순’ ▶유아의 건강과 성장을 돕는 ‘구전 녹용 당금아기’ ▶초등학교 자녀 입맛에 맞춘 ‘구전 녹용 금지옥엽’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휴대용 제품 ‘구전 녹용 복세편살’ ▶고품격 제품으로 가장 깊고 진한 녹용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떠먹는 농축액 ‘구전 녹용 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섭취 방법은 유튜브에서 각 제품군들의 제품명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편강한방연구소는 오는 9월 22일까지 추석맞이 ‘대박 BIG4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 이벤트는 1등 1명에게 250만원 상당의 순금 10돈, 2등 3명에게 58만원 상당의 구전녹용 진 1세트, 3등 50명에게 구전 녹용 순 1박스(10포)를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구전 녹용 제품 판매처에서 구전 녹용 1박스(30포) 이상을 구매할 시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은 9월 27일 오후 2시 구전녹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판매처 PK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