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호스피스완화의료 주간 캠페인 개최
2014 호스피스완화의료 주간 캠페인 개최
  • 뉴스워커 미디어팀
  • 승인 2014.10.07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시민청에서 열리는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행사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와 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는 10월 8일(수)~9일(목) ‘2014 호스피스완화의료주간’을 맞아 캠페인을 개최한다.

호스피스완화의료란 통증과 증상의 완화 등을 포함한 신체적, 심리사회적, 영적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치료를 통하여 말기암 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를 말한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에서는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매년 ‘호스피스완화의료주간’을 맞이하여 기념식 및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제2회를 맞는 이번 캠페인은 특별히 국민들에게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전환을 위해 서울 시민청에서 8일(수)과 9일(목) 양일에 걸쳐 다양한 체험전 및 사진전,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 및 참여행사를 마련했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호스피스완화의료 종사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실제 스토리를 녹여내어 큰 호응을 받았던 창작 뮤지컬, 영화와 음악이 함께하는 ‘시네마 콘서트’, 인디밴드가 함께하는 ‘버스킹’, 아이와 함께 보다 쉽게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구연동화’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호스피스완화의료’ 공모작으로 구성된 특별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나와 내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있으며,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시민청에서 준비한 ‘2014호스피스완화의료주간 캠페인’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국가암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cancer.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