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역 노동현황과 개선방향 ‘정책토론회 개최’.. 26일 오후3시
여수지역 노동현황과 개선방향 ‘정책토론회 개최’.. 26일 오후3시
  • 조준성 기자
  • 승인 2019.09.25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의회 주종섭 해양도시건설위원장과 여수지역 민주노총•한국노총이 공동으로 지역의 노동현황을 살펴보고 그 개선방향을 찾기 위한 노동관련 정책토론회를 오늘 9월 26일 오후3시부터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주종섭 의원
주종섭 의원

정책토론회는 ▲최저낙찰제 등으로 인한 사내하청노동자들의 고용불안 해소와 안정적인 생활보장 정책  ▲이동(대리기사, 택배노동자)노동자의 노동실태보고에 이어 열악하고 차별적 대우, 높은 노동 강도 등 노동조건 개선  ▲동일업종 동일노동 지역간 임금차별 개선 ▲여수지역 청소,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조건 개선 정책 등 지역사회 노동 현황을 살펴보고 노동존중과 발전적 노동사회를 만들기 위한 개선방향을 논의한다. 

이날 주제발표는 주종섭 여수시의원이 최저낙찰제도와 비정규노동실태를 중심으로 ‘여수지역 노동현황과 개선방향’에 대하여 발표하고 이어 임석훈 서비스연맹광주전남본부 조직국장이 여수지역 이동(대리 및 택배)노동실태 및 지원정책을 발표한다.
 
구성길 남해화학비정규노조지회장은 ‘사내하청 노동자 고용안정과 최저낙찰제폐지’ 조원주 플랜트건설노조여수지부 기획국장은 ‘최저낙찰문제 개선과 지역간 임금형평성 확보’ 조대익 광주전남건설기계지부 사무국장은 ‘건설기계장비와 최저낙찰제도’를 발표한다. 

이어 강금주 대리노조 여수지회장은 ‘대리운전노동자 인권과 지원정책’ 박인호 여수시청 노사협력팀장은 ‘산단 노사갈등 해결방안’을 가지고 토론자로 나서 여수지역 노동현황을 짚어보고  개선방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