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스타트업 트렌드! 정기 배송 세상을 바꾸다
2019 스타트업 트렌드! 정기 배송 세상을 바꾸다
  • 김필중 기자
  • 승인 2019.09.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양한 영역으로 정기 구독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이른바 ‘구독경제’가 각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렌탈, 스트리밍, 정기배송이 각광 받고 있으며, 면도기 정기배송을 하는 와이즐리와 이노쉐이브, 꽃 정기배송 꾸까, 원두를 배송해 주는 프릳츠커피, 생리대를 배송하는 해피문데이 등 생활 전반 다양한 영역에 분포되어 있다.

먼저 면도기 전문 스타트업 와이즐리는 면도기와 면도 용품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면도날 배송 서비스로 시작해 면도 쉐이빙 크림까지 판로를 넓히고 있다. 면도기 정기배송 스타트업 이노쉐이브는 면도날뿐만 아니라 애프터쉐이빙, 스킨케어 제품 등의 정기배송을 실시하고 있다.

국내 최초 드라이플라워 브랜드 꾸까(kukka) 또한 정기적으로 꽃을 배달해주는 일상의 쉼표 서비스를 제공한다. 꽃을 온라인에서 쉽게 주문하고 우체국 택배로 전국에서 받아볼 수 있는 오퍼레이션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또, ‘커피클립’ 은 프릳츠커피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기배송 서비스로, 고객이 프릳츠의 원두를 매주 월요일에 받아 신선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먼슬리씽과 해피문데이는 여성들의 생리 예정일에 맞춰 여성 건강을 생각한 유기농 생리대와 여성 제품들을 정기배송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번 달에 어느 정도 양의 생리대를 사용했는지를 기반으로 다음 달에 필요한 생리대를 미리 주문할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을 골라 담을 수 있는 등 개인 맞춤형 주문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지막으로 올바른 칫솔질로 구강 건강 향상을 통해 양치 계몽을 선도하는 ‘라이브오랄스’도 정기배송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제품만 배송 받는 일반적인 형태가 아닌 월 1,500원에 칫솔, 구강관리 콘텐츠, CS 관리까지 이루어진다고 한다.

‘라이브오랄스 음파 전동 칫솔’은 초미세 음파 진동으로 치아 손상 없이 플라그, 치석까지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하다. ‘라이브오랄스 일반 칫솔’은 교과서적인 사이즈와 일자형 칫솔대로 정확한 핸들링이 가능하여 가장 효과적인 양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두 가지 상품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라이브오랄스 정기배송 서비스는 제품 불만족 시 30일 내 100% 무상 환불․교환이라는 파격적인 마케팅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브오랄스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