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銀 등 24개 글로벌 금융사, IBM 코리아 등 26개 글로벌기업 참가

서울시가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11월 14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2014 글로벌기업 채용박람회 : The World is Yours」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BNP파리바은행 ▴싱가포르개발은행 ▴HSBC은행 ▴중국은행 ▴미쓰비시도쿄UFJ은행 등 24개의 글로벌 금융사를 비롯해, ▴IBM 코리아 ▴한국지멘스 ▴솔베이 코리아 ▴중국해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산요전기(SANYO DENKI) 등 26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며, 서울시가 주최하는 박람회 중 가장 많은 수의 글로벌 금융사가 참여하는 채용박람회다.

서울시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채용정보와 면접기회를, 글로벌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그동안 서울시가 외국인 우호적 투자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 방문 및 외국기업인 토론회를 펼친 결과 우수인력 채용에 대한 어려움을 청취,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만들었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50여개 글로벌 기업의 부스에는 기업별 인사(HR)담당자가 상주,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 및 채용 정보를 안내하고 현장에서 컨설팅과 면접을 진행한다.
특히 ‘산요전기’는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일본 현지에서 인사담당자가 직접 박람회장을 찾아 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프랑스‧독일‧인도 등 주한 외국상공회의소도 따로부스를 마련해 자국 중소기업 관련 정보와 채용 트랜드 제공은 물론 면접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