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시작한 5G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신제품을 모두 5G로 내놓고 있다. 최근 발표한 갤럭시노트10의 출시 영향으로 5G 가입자 수가 빠르게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SK, KT, LG 3사 이동통신사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5G 가입자 유치에 전념하고 있는 상태이다. 지난 8월에 23일에 정식출시 된 갤럭시노트10은 국내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며 갤럭시노트10 일반 모델과, 갤럭시노트10플러스 상위모델로 2가지 버전으로 나뉘어 출시됐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로부터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과 타 제조사의 신제품이 갤럭시노트10의 대적할만한 제품이 없다는 점을 비추어본다면 갤럭시노트10은 상승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고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분기 실적발표 당시 3분기 휴대폰 판매량이 전분기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500만대 가량 늘어난 규모이며 상반기 출하량 증가에도 다소 제한적이었던 수익성 회복이 하반기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증권가는 전망했다.

갤럭시노트10의 출시 이후 A90, 폴드 등의 라인업을 갖춘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드의 전체 수량이 제한적인 만큼 삼성 스마트폰 출하량과 매출에 미치는 영향이 아직은 다소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신사업 영위를 위해 초반 폴더블폰 물량에 제한을 뒀으며 당장의 수익성보다는 혁신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시장 안착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최신 스마트폰 전문점 “RG폰”은 최신 5G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교체 할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시작하며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은 최대 90% 할인 된 10만원대에 개통 가능하며 5G 1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10 5G는 80% 할인율을 적용하며 단독가 8만원대에 개통 가능해 다양한 용도로 찾는 소비자들이 즐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RG폰 관계자에 의하면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5G 스마트폰이 강세를 보이며 5G 스마트폰의 높은 출고가를 대폭 할인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이벤트 기간이 종료 되기 전 미리 구매한다면 알뜰한 구매를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세부 내역은 "RG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RG폰" 친구 추가를 통해 상담ㆍ문의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