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WMDK

[뉴스워커_홍명신] 미국 씰리, 템퍼페딕, 쉬프만 등 미국 수입매트리스를 국내에서도 편리하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매트리스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도 함께 늘어 문제가 되고 있다.

매트리스를 선택할 때는 내장재의 종류부터 크기, 겉감의 소재 등 다양한 요소를 두루 고려해야만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허리디스크와 같이 신체적으로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매트리스 선택에 따라 질병이 완화될 수도 심해질 수도 있어 선택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와 관련해 침대 매트리스 수입 전문 WMDK는 “침대 매트리스에 대한 정보가 지금보다 부족한 예전의 경우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매트리스는 단단한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공식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매트리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수면에 관련된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이러한 공식이 허물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WMDK에서 말하는 수면시장은 단순히 침대 매트리스의 기술력 성장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수면과 관련된 모든 제품 및 서비스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수면의 질을 체크하는 착용 가능한 기기부터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지는 매트리스 모두 수면시장에 포함된다. 수면시장이 발달함에 따라 매트리스의 컴포트 레벨(단단함의 정도)역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추세이며, 소비자들도 오직 단단한 매트리스만이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라는 절대적인 고정관념이 사라지고 있다.

실제로 WMDK 매장 중 강남, 용인, 시흥, 하남점에서 체험 가능한 베드랩(Bedlab)서비스는 이러한 고정관념을 바꾸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단단한 매트리스가 좋을 것이라고 판단한 소비자가 실제 베드랩을 체험 후 자신이 알고 있던 결과와 다르게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블유엠디케이는 소비자의 인식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브랜드의 매트리스는 물론, 다양한 컴포트 레벨의 매트리스를 다수 수입해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WMDK에서 취급하는 수입매트리스는 씰리, 템퍼페딕, 스턴스앤포스터, 쉬프만, 스파이널 케어 베딩 등 다양하며, 각 브랜드별로 다양한 컴포트 레벨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각 제품은 강남, 용인, 일산, 시흥, 하남, 청주 대구, 순천, 창원, 부산 총 10개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매트리스 구매 시 미국과 동일한 10년 A/S를 보증하고 있으며, WMDK는 자체 A/S 팀 편성으로 고객만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MDK 홈페이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