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웹소설 선두기업 북팔이 2014 북팔 웹소설 결산 자료를 내놓았다.

2014년 한 해 동안 북팔 내에서 가장 인기 있던 웹소설 Best 5를 뽑은 것으로, 아리엘 작가의 ‘악마와의 하룻밤’(http://novel.bookpal.co.kr/view?bid=9063), 데스띠나 작가의 ‘The SECRET 비밀’(http://novel.bookpal.co.kr/view?bid=8942), oz 작가의 ‘연애의 은밀한 법칙’(http://novel.bookpal.co.kr/view?bid=3381), 그린커피 작가의 ‘너무 예뻐서 피곤한 그녀’(http://novel.bookpal.co.kr/view?bid=3807), 꿈꾸는이 작가의 ‘A컵 콤플렉스’(http://novel.bookpal.co.kr/view?bid=6097)가 Best 5의 자리를 차지했다.

이 중 일부는 인기에 힘입어 웹툰소설로도 제작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재생산 되고 있다. 웹툰 소설은 북팔 웹소설 사이사이에 내용과 어울리는 웹툰이 일정 컷 이상 들어가 재미를 더하는 작품을 말한다. 기존에 북팔에서 연재했던 일러스트 웹소설이나 포토 웹소설은 소설의 내용과 어울리는 일러스트나 사진을 넣어 독자의 눈을 끌었다면, 웹툰 소설은 단지 그뿐이 아니라 장면 자체를 시각화함으로써 더욱 흥미진진한 전개를 보여준다.

 
북팔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한 Best 5 작품 외에도 실질적으로 북팔 내에서 인기를 끈 작품들이 다수 있으며, 많은 작품들이 웹툰 소설 및 일러스트/포토 웹소설로 재생산되고 있다. 새해에는 웹소설 형식을 벗어난 작품 재생산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라며 신년 포부를 밝혔다.

‘북팔 웹소설’ 앱은 스마트폰 기반의 전자책 콘텐츠 앱으로 누구나 손쉽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300만 북팔 앱 독자들에게 매주 500여종의 새로운 연재소설이 찾아간다.

북팔 소개
북팔은 모바일 콘텐츠 전문기획사이다. IOS 및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웹소설, 모바일 메신저, 팟캐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