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Shine), ‘플래쉬’(Flash) 피트니스 및 수면 모니터 제조업체인 미스핏(Misfit)은 무선으로 전구의 색깔을 바꿔 가정의 조명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게 하는 두 번째의 스마트한 가정용 제품인 ‘미스핏 볼트’(Misfit Bolt)를 오늘 출시했다.

‘볼트’를 사용하면 수백 만개의 색상을 조합하여 주변 환경을 변형하거나 미리 만들어 놓은 장면이나 원하는 사진을 바탕으로 한 장면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조명 경관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또 ‘볼트’를 미스핏의 수면 감지 제품과 함께 사용하여 사용자가 잠이 깊이 들지 않은 단계에서 해가 뜨는 시뮬레이션을 연출하여 부드럽게 깨어나게 할 수 있다.

‘볼트’는 고유의 광 확산 코팅 기술을 사용하여 유리 돔에서 만들어 열점(hot spot) 없이 빛을 넓은 각도로 방산할 수 있으며, 본체는 방열체의 두 배 크기의 화려한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다. 따뜻한 백열등인 ‘볼트’는 매일 실내를 조명하기에 충분하며 색깔을 변화시키는 특성이 있어서 어느 방에서나 색상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다. ‘볼트’는 판매되고 있는 다른 스마트 전구와 달리 허브가 필요 없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볼트’의 수석 디자이너인 다이애나 창(Diana Chang)은 “우리에게 스마트 전구는 단순한 전자부품 용기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그것은 어둠을 빛과 연결시킬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볼트’는 일반 광원을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으로 바꿔 놓는 새로운 전환기를 만드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볼트’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제공될 ‘미스핏 홈’(Misfit Home) 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볼트’는 ‘미스핏 샤인’, ‘플래쉬’ 및 ‘베딧(Beddit)의 수면 감지 기능과 호환성이 있어서 사용자가 잠이 깊이 들지 않은 단계에서 깨어날 수 있게 한다. 또 사용자들은 로지텍(Logitech)의 ‘하모니 홈’(Harmony Home) 원격 조정 앱을 사용해 ‘볼트’를 제어할 수 있다.

가격이 49.99달러인 ‘미스핏 볼트’는 Misfit.com을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현재 CES의 미스핏 부스(테크 웨스트 샌즈 엑스포[Tech West Sands Expo] 73521호)에서 전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