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SNK-VITAMIN센터가 3D 프린터를 활용한 취업, 창업 트렌드에 발맞춰 '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를 운영한다.

광운대 SNK-VITAMIN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에서는 보급형,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를 대여할 수 있다. 보급형 장비로는 대학생, (예비) 창업자, 입주기업,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큐비콘 싱글 플러스, 조 트랙스, 3D 스캐너, 레이저 커팅기 등이 있다.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 대여대상은 입주기업 및 시제품 제작이 필요한 기업이다. 전문 시제품 제작장비의 경우 담당자에게 사전 문의를 해야 하며, 사업자등록증 및 시제품 제작 개요서를 제출은 필수다. 전문 시제작품 장비는 Projet MJP2500, FabPro1000, Form2등이 있다.

이에 광운대 SKN-VITAMIN센터 관계자는 "최근 청년취업, 창업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3D 프린터는 제조업, 콘텐츠 제작, 의료, 패션, 교육산업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우리 센터에서도 다양한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3D메이커스 시제품 제작소는 대학생,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대여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1인 1일 1장 비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료는 전액 무료이다. 단, 전문 시제품 장비의 경우 출력물에 따라 횟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